생활정보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최대 900만원 지원

♩♪♬** 2022. 6. 17. 07:18
반응형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최대 900만 원 지원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신 분들은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최대 900만 원 지원을 알게 되실 겁니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최대 900만 원 지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6월 13일부터 소상공인이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액화석유가스) 화물차를 신차로 구입하면 200만 원의 구입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선착순으로 300대에 한해 보조금 1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기존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계시면서 LPG 화물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LPG 화물차 구입 보조금이란?

    화물차 교체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LPG 화물차 구입 시 2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소형 화물차를  친환경 액화석유가스(LPG) 차량으로 교체해 미세먼지를 줄이고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더는 것이 목적입니다.

     

    6월 13일부터는 대한LPG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손을 잡고 정부가 진행 중인 소상공인 LPG화물차 구입 보조금 지원사업을 신청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대에 대해 보조금 1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대상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이 지원대상입니다. 2022년 1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지원사업으로 15,000대를 지원할 예정이고 정해진 마감기한 없이 소진되면 마감하는 형식입니다. 지원 차종은 봉고3와 현대 스타리아 카고 2종입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중복 가능

    현재 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할 경우 조기 폐차 지원금으로 최대 300만 원, 생계형 차주는 최대 6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생계형 차주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상공인, 영업용, 저감장치 미개발, 저감장치 장착 불가 차량 소유자를 말합니다. 

     

    생계형 차주의 경우에는 조기폐차 지원금과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금을 모두 받으면 최대 9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일반 차주가 조기 폐차할 경우 최대 6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부터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경유 택배차의 신규 등록이 금지되므로 조기폐차 지원금과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때 차량을 바꾸는 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공고문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LPG사업 지원센터(1833-6501) 또는 소상공인연합회 상생사업팀(070-4944-1943)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구비서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래 서류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1.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참여 증빙서류 2종

    • 보조금 신청 제출서류 사본(6월 13일 이후 신청서류)
    • 선정 확인서(문자, 통지문, 발표 리스트 등 지자체 형식에 따름)

     

    2. 소상공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3가지 중 택 1

    • 소상공인 확인서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3. 통장사본(선정자에 한함)

    • 정부사업 보조금 입금 내역 통장사본
    • 소상공인 지원금을 수령할 통장사본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최대 900만 원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게시물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

    안녕하세요. 최근 유가상승을 보면서 이젠 정말 전기차를 사야할때인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제가 현재 타고 있는 2015년식 아반떼는 예전에 기름값이 저렴할 때만해도 6만원이면 기름을 풀로

    dailyoutgoing.com

     

     

    스태그 플레이션,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의미 알아보기

    스태그 플레이션,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의미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스태그 플레이션,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의미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스태그 플레이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