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

♩♪♬** 2022. 8. 18. 06:22
반응형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을 이해할 겁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

전라북도 김제시에서는 전체 시민 8만 800여명 모두에서 재난지원금(일상 회복 지원금) 100만 원씩을 준다고 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받을 수 있고 들어가는 예산은 얼마이며, 언제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김제시 재난지원금 예산

    김제시 재난지원금은 아직 시의회 통과 전이지만 거의 통과될 확률이 높아보이는데 해당 재난지원금은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정성주 시장의 공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공약 이행을 위해 무리한 예산을 집행하는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와 시의회의 반대 의견도 있지만 강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제시에서는 이전에 세 차례에 걸쳐 10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적이 있지만 인당 100만 원씩 지급하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입니다. 인구 전체에게 김제시 재난지원금(일상 회복 지원금)을 지급할 경우 필요한 예산은 약 811억 원 정도라고 하는데 불요불급한 예산을 감축하여 마련하는 예산인 만큼 재난지원금 지급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김제시김제시
    김제시

     

    김제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사용처

    김제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022년 5월 10일 기준 김제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입니다. 5월 10일 이후 김제시에 전입했다면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제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재난지금원금 사용처를 보시면 김제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기존 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지급예정일 및 사용기한

    김제시 재난지원금은 8월에 시의회를 통과하면 9월 초까지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 100만 원을 시민들에게 지급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적입니다. 금액이 100만 원으로 큰 만큼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을 내년 설날까지로 하기로 했습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대상, 지급예정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게시물이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비슷한 포스트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8월 8일부터 신청)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고 나면 속초시 희망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속초시 희망

    dailyoutgoing.com

     

     

    주민세 8월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주민세 8월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민세 8월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주민세 8월 납부기간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