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과 지급시기

♩♪♬** 2022. 2. 23. 05:59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과 지급시기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및 신청과 지급시기를 이해할 겁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과 지급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과 지급시기

 

2월 21일 여야의 추경합의가 16.9조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빠르게 진행되었는데요, 여기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금액도 포함되어 있는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시기와 지급시기, 지급 대상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목차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및 지급시기

    방역조치 연장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추경 통과일로부터 이틀 후인 2월 23일부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의 신청 및 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방역지원금 지급은 신속지급과 확인지급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신속지급의 경우 신청 즉시 바로 지급받을 수 있고 확인지급의 경우 3월에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방식별 대상자는 아래에 기재해두었습니다. 

     

    2.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대상

    기존 방역지원금과 동일하게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20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했어야 하며 1월 17일 기준에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기준 매출액은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어야 하는데 교육 서비스업, 음식, 숙박업은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도소매는 50억원, 제조업은 120억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요건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매출감소가 발생한 소상공인, 소기업 총 332만개 업체에 지원될 예정이고 과세인프라로는 정확하게 매출감소 증빙이 어려운 간이과세자를 포함해 지원하기 위해 매출감소요건을 확대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기준


    매출감소의 기준은 소기업의 경우 21년 11월이나 12월 매출이 19년이나 20년 11월 또는 12월 매출 대비 줄어들었을 때이고 간이과세자의 경우 2021년 매출이 2019년 또는 2020년보다 줄어들었을 때입니다.

    신속지급 대상자는 1차 방역지원금 기수급자 중 2차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이고 확인지급 대상자는 2차 방역지원금 지원요건을 충족하면서 하기의 조건을 하나라도 충족하는 자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자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자 구비서류

     

    3. 지원금액

    기존 100만원을 지급했던 것에서 3배 증액한 300만원을 지급하며 총 10조원 규모라고 합니다.

     

    4. 신청방법

    신청대상에게 2월 23일 오전 9시에 문자메세지 안내할 예정입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시행 할 예정입니다. 2월 23일(수)에는 끝자리 홀수, 2일 24일(목)에는 끝자리 짝수, 2일 25일(금) 이후부터는 홀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1인 경영 다수사업체는 2월 25일(금)부터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고 19년 또는 20년 대비 21년 부가세 신고매출액이 감소한 간이과세자의 경우 2일 28일(월)부터 안내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니다. 마지막으로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사업체에는 3월 초에 안내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5.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골프장 캐디나 학습지 교사와 같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법인택시, 버스기사, 문화예술인에게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명목으로 50~100만원을 지급합니다. 요양보호사와 장애인 활동지원사, 아동 돌봄 인력을 위한 지원금도 이번 추경안에 포함되어 많은 분들이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원지폐 여러장케이스에 담긴 달러뭉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신청과 지급시기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원천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포스트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내집마련이나 부동산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DSR, LTV, DTI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크게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워낙 경제관련 뉴스기사에

    dailyoutgoing.com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사용법 이해하기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사용법 이해하기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및 사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일명 마통이라고도 부르는데, 대표적으로 사회초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