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애플 12W 충전기 USB 타입 어댑터 구매리뷰

♩♪♬** 2022. 2. 20. 08:03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애플 12W 충전기 USB 타입 어댑터 구매리뷰입니다. 

애플 정품 충전기 USB 어댑터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은 아이폰 12pro인데 아이폰은 충전기 어댑터가 C-type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애플워치6의 경우 애플 충전기 어댑터가 USB type으로 되어 있어요. 어댑터 타입이 달라서 귀찮았던 것도 있어서 3 in 1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애플워치 배터리가 미친듯이 닳기 시작합니다. 밤에 완충해놓고 충전기를 빼놓고 아침 6시에 확인하면 74% 정도로 나와요.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그래서 애플워치6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보니 89%로 되어 있어요. 작년 3월 말에 구매해서 사용한지 아직 1년도 안됐는데 배터리 성능이 낮아져 혹시 정품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가 합리적인 의심이 들었어서 애플 정품 충전기를 구매하기로 합니다.

 

참고로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은 애플워치에서 톱니모양의 설정을 누르고 배터리로 들어갑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를 눌러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구매처는 여의도 애플스토어이고 여의도 애플스토어는 IFC몰에 위치해 있어요. 주말 오후에는 보통 여의도 애플스토어의 경우 웨이팅이 있으나 주말 오전이나 평일 낮엔 웨이팅 없이 들어가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여의도 애플스토어에 간 김에 애플 제품들 구경도 하고 꼭 사야했던 애플 정품 충전기 USB 타입 어댑터도 구매했습니다.

C타입 어댑터와 USB타입 어댑터가 함께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데 어떤건지 헷갈리신다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애플스토어에서 구매 시 가격은 25,000원입니다. 애플제품은 역시 가격이 만만치 않죠. 인터넷에서 사면 조금 더 저렴하긴 한데 애플스토어 구경도 할 겸 직접 가서 사왔어요. 

 

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집에 오자마자 애플 12W 충전기 USB 타입 어댑터를 뜯어보았습니다.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피스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왜 분리가 되어 있나 궁금했는데 플러그 부분이 고장나면 그 부분만 교체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고장날 일은 많이 없겠지만 플러그 부분이 손상될 경우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분리된 상태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연결된 상태

전자제품을 잘 모르는 저인데, 애플 스토어 직원분이 12W면 다른 것보다 고속충전 속도가 빠르다하여 구매했습니다. 사용할 때는 두 개로 분리되어 있는 충전기를 조립하여 하나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위의 모양처럼 위에서 아래로 눌러서 끼워주시면 돼요. 

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USB 연결했을 때애플 충전기 12W 어댑터 USB 연결상태

 

그리고 문제의 애플워치6 충전기를 연결해보니 연결이 잘 되네요. 애플 12W 충전기 USB 타입 어댑터도 구매했으니 이걸로 충전하면 더이상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79% 이하로 떨어져야 리퍼해준다고 하는데 현재 제 애플워치는 오전 7시에 손목에 차고 사용하다가 저녁 8시쯤엔 15% 이하에요. 

 

2021년 말에만 해도 하루 반 동안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배터리 효율이 확실히 떨어진게 느껴져서 너무 아쉽습니다. 지금이라도 애플 정품 충전기 사용하면서 배터리 효율을 잘 유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일 알아보기(코로나 재택치료 지원금 추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재택치료 지원금과 지급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일 5만명이 넘는 상황에서 자가격리를 하고 계신분들도 상당히

dailyoutgoing.com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2차 접수 안내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2차 접수 안내 해드리고자 합니다. 1차 신청 때와 마찬가지로 10만원이 지급되는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방역물품지원금인 만큼 꼭 신청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