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 안내

♩♪♬** 2022. 9. 10. 07:31
반응형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신 분들은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예비군 훈련이 2022년 6월부터 재개되었죠. 예비군 훈련은 12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 예비군 훈련시간, 훈련비,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비군 훈련에 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예비군 훈련 시간 및 대상

    예비군 훈련은 소집훈련 1일 8시간, 원격교육 1일 8시간으로 실시되는데 소집훈련은 야외훈련이 꼭 필요한 실사격과 시가지 전투, 목진지 전투 등 필수 과목 위주로 진행됩니다. 동원훈련의 경우 2박 3일이 원칙이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집훈련 1일 8시간, 원격교육 1일 8시간으로 축소하여 시행합니다.

     

    소집훈련이 축소되어 육군의 경우 입영시간이 오전 9시, 해군과 공군의 경우 오전 10시이며 퇴소시간은 오후 6시로 하되 소집부대 위치가 주소지에서 100km 이상 멀 경우 오후 5시입니다.

     

    예비군 훈련 대상자는 장교와 부사관의 경우 1~6년차, 병사는 1~4년 차 등으로 약 50만여 명이고 예외적으로 올해 전역한 사람과 산불 피해 특별재난 선포지역 4곳(경북 울진, 강원 삼척, 강릉, 동해)에 거주하는 예비군은 2022년 훈련을 면제받습니다.

     

    예비군 훈련비

    2022년 예비군 훈련비는 8,000원이 지급되고 식사를 안 할 경우 15,000원을 지급합니다. 코로나19로 축소된 동원훈련에 참석하면 26,000원을 지급합니다.

     

    예비군 훈련 신청방법

    예비군 입영 통지서는 입영일 7일 전까지 등기우편과 이메일, 모바일 앱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는 예비군 홈페이지 또는 앱에 공시된 훈련 일정 중 본인이 원하는 일자에 훈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미신청자는 훈련 소집일 22일 전에 소집통지서를 자택으로 받아볼 수 있고 인터넷으로 예비군 훈련을 신청한 신청자는 별도의 소집통지서를 받지 않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바로가기

     

     

    훈련일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인터넷으로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훈련일 3일 전까지 예비군이 직접 중대를 방문해 신청할 경우에도 허용됩니다. 인터넷으로 예비군 훈련 신청 후 참석하지 않을 경우 무단 불참 처리가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예비군 홈페이지

    예비군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시면 좋은데 훈련장 및 부대 찾기를 통해 로그인 후 훈련정보와 소속 부대의 알림, 훈련 연기, 보류, 해소, 제도 안내 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예비군 홈페이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간편 인증 및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 후 훈련신청을 하시면 쉽고 빠르게 예비군 훈련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시간, 훈련비, 신청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병적증명서 발급 1분 안에 하는 방법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발급 및 발급방법의

    dailyoutgoing.com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