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벌점소멸 방법 따라하기

♩♪♬** 2022. 2. 19. 07:41
반응형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벌점소멸 방법에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저는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을 한 지 10년이상이 되었지만 벌점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은 없었는데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과태료만 무는게 아니라 운전면허 벌점도 쌓인다고 해요.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벌점소멸 방법

 

운전면허 벌점이 쌓이게 되면 면허 정지, 면허 취소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은 운전면허 벌점 조회 밀 별점소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운전면허 벌점조회는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우선 공동(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주시고 상단 메뉴 중 “운전면허/조사예약”에서 운전면허 벌점 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럼 면허벌점조회 칸에서 1년, 2년, 3년 누산점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경찰청 교통민원24 바로가기

     

    운전면허 벌점은 누적점수가 40점 이상이 되면 먼허정지가 됩니다. 40점에서 1점 누적될 때마다 면허정지 기간도 하루씩 늘어나기 때문에 벌점이 현재까지 얼마나 쌓였는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 취소 기준이 되는 벌점 기준은 1년간 121점 이상, 2년 간 201점 이상, 3년간 271점 이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운전면허 벌점소멸 방법

    다행히 운전면허 벌점소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별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는 것과 착한운전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벌점소멸을 할 수 있는데 하나씩 알아볼게요.

     

    • 특별교통안전교육이수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특별교통안전교육”을 눌러 교육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해당 교육 이수 시 운전면허 벌점 20점을 경감받을 수 있는데 벌점이 40점 미만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 내 동일 교육 수강은 불가능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바로가기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 착한 운전 마일리지 :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조사예약” 중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는 무사고, 무위반 서약서를 작성하고 1년 동안 서약 내용을 지키면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면허정지 처분을 받으신 경우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정지 일수를 감경받을 수 있고 1년간 무사고 무위반일 때는 자동 갱신되기 때문에 평생 적립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미리 신청해 혹시 모를 사고나 위반에 대비할 수 있겠죠!

    경찰청 교통민원24 바로가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운전면허 벌점을 받지 않고 안전운전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실수로 신호위반이나 규정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발생한 운전면허 벌점은 간편하게 조회해보고 면허정지나 면허취소에 대비해야 하는데 운전면허 벌점소멸 방법은 위에 소개드린 두 가지 방법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안전운전하세요!


    [함께 읽어보세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급일 알아보기(코로나 재택치료 지원금 추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재택치료 지원금과 지급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일 5만명이 넘는 상황에서 자가격리를 하고 계신분들도 상당히

    dailyoutgoing.com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 비교 및 팁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를 비교하고 주차시 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주말에 더현대서울에 갔다가 주차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