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태풍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대비 방법 안내

♩♪♬** 2022. 9. 4. 06:04
반응형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및 대비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및 대비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및 태풍 대비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태풍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안내
태풍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안내

본격적인 가을이 오기 전 꼭 한 번 한반도를 찾아오는 태풍, 지금은 태풍 힌남도가 한반도를 향해 접근 중입니다. 이미 제주도는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가 온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계실 태풍 힌남도의 예상 경로와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태풍 힌남도 예상 경로

    태풍의 이름은 참 다양한데 태풍의 이름을 지을 때는 태풍의 피해를 받는 14개국이 태풍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국가에서 이름을 제시하고 그 이름을 돌아가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태풍 힌남도라는 이름은 라오스 국립보호구역에서 따온 것으로 현재 우리나라를 향해 오고 있습니다."힌남도" 뜻은 "돌가시나무 새싹"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제11호 태풍 힌남도는 9월 6일 한반도에 상륙한다고 하여 추석 전 태풍 피해에 많은 분들이 마음을 졸이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새벽~오전 사이 경남 남해안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6일 밤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풍 힌남도의 강도는 "매우 강"으로 분류될 만큼 강력한데, 가장 강한 초강력 단계의 바로 전 단계 수준이라고 합니다. 2003년 9월 태풍 매미가 한반도를 휩쓸고 갔을 때를 모두 기억하실 텐데 그때 매미의 중심기압이 954 hPa이었는데 태풍 힌남도는 더 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때 힌남도가 일본 오키나와 해상에서 정체를 하며 세력이 약해졌지만 다시 한반도로 북상하면서 다량의 수증기를 머금고, 뜨거운 공기로부터 열에너지를 공급받아 세력을 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나라에 크게 영향을 주는 시점은 9월 5~6일 이틀간이며, 초속 50m/s 이상 강한 바람과 시간당 50~100mm의 집중호우가 예상되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

    태풍은 우리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때로는 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 태풍 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 사이트를 많이 보는데 "어스"와 "윈디"라고 하는 사이트입니다. 

     

    태풍경로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에 보시는 어스는 지구본 보양으로 태풍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아래 "윈디" 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날짜와 시간대별로 태풍 경로를 예측해 보여줍니다. 

     

    태풍 경로 예측 사이트 바로가기

     

     

    태풍 매미의 피해

    과거 2003년 9월에 한반도를 쑥대밭으로 만든 태풍 매미를 다들 기억하실 것입니다. 힌남노의 경로와 세력이 매미와 비슷하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 매미가 한반도에 상륙할 당시 순간 최대풍속이 초속 60m/s까지 올라가며 짧은 시간 동안 매우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당시 태풍 매미는 세력을 키워 제주도, 경남 남해안에 상륙했고 대구 근처를 통과해 동해로 빠져나갔습니다. 당시 매미의 중심기압은 950 hPa, 중심 최대풍속은 초속 40m/s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시면 태풍 매미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 대비 방법

    이렇게 세력이 큰 태풍이 올 때는 각별히 조심하고 태풍 피해에 대비해야 합니다.

    • 태풍의 진로에 대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한다.
    • 정전에 대비하여 손전등을 준비하고 보조 배터리를 준비한다.
    • 외출은 자제한다.
    • 창문이 깨지지 않도록 박스 테이프를 X자로 붙여 고정한다.
    • 태풍에 날릴 수 있는 간판 등, 해안의 선박이나 어망 등은 단단히 결박한다.
    • 주차 차량은 고지대로 옮겨 침수에 대비한다.
    • 주변 배수구가 막힌 곳은 없는지 미리 확인하여 침수되지 않도록 한다.
    • 축대나 옹벽을 사전에 점검한다.
    • 계곡, 하천에서 멀리 떨어져 서둘러 귀가한다.
    • 산사태 위험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다.

     

    일본이 태풍 힌남노의 영향권에 있을 때의 영상을 보니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없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부디 간판이나 교회 첨탑 등이 바람이 떨어지지 않도록 태풍이 오기 전 단단히 고정해주시고 이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게시글

     

    [WSB Farm]실시간 파도웹캠 보고 해수욕장 날씨 및 파도 확인해요!

    안녕하세요!🥰 길어지는 장마에 모두 지쳐가고 있죠. 아무쪼록 비피해가 더 늘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휴가철에 해수욕장 많이들 가시는데요, 오늘은 해수욕장 날씨와 파도 상태 등을 실시간으

    dailyoutgoing.com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사용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e심 요금제, 지원 단말기,

    dailyoutgoing.com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사이트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