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 대선 사전투표와 본투표일 알아보기

♩♪♬** 2022. 2. 28. 07:54
반응형

 

 

2022 대선 사전투표 및 본투표일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고 나면 2022 대선 사전투표 및 본투표일을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2022 대선 사전투표 및 본투표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 대선 사전투표와 본투표일 알아보기

 

요즘 대선 후보들의 활동이 굉장히 활발하죠? 바로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2022년 3월 9일(수)로 코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투표는 본투표와 사전투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할 수 있는데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2 대선 투표 선거권 기준

    선거권은 대한민국 국민 중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에게 있습니다.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의 투표권은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됩니다.

    제20대대통령선거대통령 선거 후보

     

    2. 2022 대선 본투표

    22년 3월 9일 수요일인 대통령선거 본투표일은 법정 공휴일로 쉬는 날이구요,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루어 집니다. 각자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시면 되고 투표하러 가실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의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한가지를 가지고 가셔야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3. 2022 대선 사전투표

    2022년 3월 9일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본투표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은 2022 대선 사전투표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인 2022년 3월 4일(금)부터 3월 5일(토) 오전 6시부터 오후6시 사이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본투표와 달리 사전투표는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하러 가실 때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처럼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한 가지를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사전투표의 경우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의 투표절차가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는 회송용 봉투 사용여부인데 아래에서 확인해볼게요.

    • 관내선거인 : 해당 구나 시, 군, 관할 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를 의미합니다. 투표절차는 신분증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 수령 → 기표소에서 기표 → 투표함에 투표지 넣고 퇴장
    • 관외선거인 : 해당 구, 시, 군, 관할구역 외 유권자를 의미합니다. 투표절차는 신분증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 수령 → 기표소에서 기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투를 밀봉 →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고 퇴장


    사전투표소는 인터넷 포털에 “사전투표소” 를 검색하면 나오니 주변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 사전투표하시면 되겠습니다.

    vote선택

    2022 대선 본투표일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유권자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꼭 사전투표에라도 참여해서 꼭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참정권은 기본권리이니까요!

     

    2022 대선 사전투표 및 본투표일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게시글

     

    4대보험 계산기 사용법, 4대보험 종류 확인하기

    4대보험 계산기 및 4대보험 종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4대보험 계산기 및 4대보험 종류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4대보험 계산기 및 4

    dailyoutgoing.com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내집마련이나 부동산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DSR, LTV, DTI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크게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워낙 경제관련 뉴스기사에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