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

♩♪♬** 2022. 5. 4. 07:43
반응형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나눔티켓으로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
나눔티켓으로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

요즘 뮤지컬, 연극 등의 공연이나 전시회를 가려고 입장료를 알아보면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조금 비싸게 느껴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코로나19도 조금 잠잠해지고 거리두기도 완화되니 공연이나 전시가 다시 활성화가 되고 있는데 나눔티켓을 통해 공연 및 전시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확인해볼까요?

 

목차

    나눔티켓이란?

    나눔티켓은 저소득층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문화감수성과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좋은 전시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제도입니다. 

    나눔티켓
    나눔티켓

     

    나눔티켓 이용대상

    나눔티켓은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사회복지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회원가입을 통해 나눔티켓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할인 티켓과 무료티켓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사회복지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는 할인 티켓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눔티켓 이용대상
    나눔티켓 이용대상

    회원 인증방법은 위의 표를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눔티켓 이용방법

    나눔티켓은 미판매 예상 좌석을 기부 받아 저렴하게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나눔티켓은 비지정 좌석으로 예매되고 공연 당일에 티켓박스에서 좌석을 할당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눔티켓은 재판매나 타인양도가 불가능하고 만약 재판매나 타인양도가 적발되었을 때는 회원자격 영구 정지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공연 및 전시 당일 티켓박스에서 본인의 신분증을 제시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하고 대리인의 티켓 수령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는 본인 포함 총 4매까지 하실 수 있고 이미 예매한 공연 및 전시 취소는 전날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며 당일 예매 및 취소는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나눔티켓을 예매하시려면 나눔티켓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나눔티켓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눔티켓 예매방법은 아래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나눔티켓 홈페이지 로그인
    2. 공연 및 전시 중 원하는 공연 및 전시 선택
    3. 공연 및 전시 정보를 확인한 후에 "예매하기" 클릭하기
    4. 관람을 원하는 날짜와 회차를 선택
    5. 좌석등급과 티켓 매수 선택하기(1인당 최대 4매까지 가능)
    6. 예매내역 확인 후 결제하기
    7. 공연 당일, 공연 및 전시 티켓박스에서 본인 신분증 확인 후 티켓 수령

     

    나눔티켓 활용방법 잘 보셨나요? 할인 티켓을 확인해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자니아, 연극 죽어야 사는 남자, 연애하기 좋은 날 등이 있고 무료티켓에는 요즘 인기 많은 연극인 아몬드, 운빨 로맨스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연과 전시가 비싸다는 편견을 버리고 문화생활을 즐기며 삶의 질을 높여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같이 보시면 유용한 포스트

     

    문화누리카드 충전부터 사용처까지 완벽정리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문화누리카드 충전, 사용처, 신청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이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

    dailyoutgoing.com

     

     

    2022년 생계급여 선정기준, 지급금액, 신청방법

    2022년 생계급여 선정기준, 지급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면 2022년 생계급여 선정기준, 지급금액, 신청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2022년 생계급

    dailyoutgoing.com

     

    나눔티켓으로 50~80% 저렴하게 문화생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