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 2022. 5. 7. 07:26
반응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되고 해외여행을 가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2년 동안 묵혀둔 여권.. 이제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재발급받으셔야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오늘은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여권재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온라인 여권재발급 신청대상

    온라인으로 여권재발급을 받으시려면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기존에 전자여권 또는 일반여권을 이전에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어야 합니다. 병역의무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여권재발급을 받을 시 유효기간 5년짜리로만 발급 가능하므로 10년짜리 여권을 발급받길 원한다면 추가 서류를 가지고 방문 접수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여권재발급이 불가능한 사람은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 및 관용여권 신청자, 긴급 여권 신청자, 상습 여권 분실자, 행정제재자, 로마자 성명 변경 희망자 등이며 이 분들은 여권과에 방문하여 재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 여권재발급 신청방법 및 수수료

    국내 거주자는 정부 24에서, 해외 거주자는 영사민원 24에서 온라인 여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여권 재발급받는 곳으로 바로가기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24 여권재발급 바로가기

     

     

    정부 24 여권재발급으로 들어가서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본인 확인 후 여권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 영문 이름을 잘 확인하시고 연락처, 여권 종류, 여권 유효기간, 여권 면수 선택, 수령 기관, 긴급 연락처, 여권 사진 업로드 후에 신청하시면 완료입니다. 

     

     

    여권 수수료는 여권 면수가 26면일 경우 50,000원, 58면일 경우 53,000원입니다. 해외에 자주 나가시는 분이라면 3,000원 더 주고 58면짜리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수령 희망 기관은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데 접수가 완료되면 수령 기관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여권재발급 후 수령방법

    여권재발급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했지만 재발급된 여권을 수령하실 때는 직접 여권사무대행기관에 방문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기존 여권을 지참하셔야 하고, 유효기간이 남은 기존 여권이 없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기존 여권을 지참하지 않을 경우, 동 여권은 분실 처리되고 향후 여권 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수령 시에는 담당공무원이 신청인 본인확인을 한 후에 여권을 드릴 수 있으니 본인이 아닌 경우 여권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본인 확인은 지문, 얼굴 촬영을 통한 안면 비교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재발급받은 여권은 6개월 이내에 수령해야 하고 6개월 초과 시 여권은 폐기되고 발급 수수료도 반환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게시물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규정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와 국가별 입국 규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무격리 해외여행

    dailyoutgoing.com

     

     

    레스케이프 호텔 1박 장단점 솔직리뷰

    레스케이프 호텔 1박 장단점 솔직 리뷰 코로나 바이러스로 해외여행 가본 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호텔 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레스케이프 호텔이 아

    dailyoutgoing.com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