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놀거리

롤 세라핀, 신규 챔피언 공개(소나 상위버전인가?)

♩♪♬** 2020. 10. 14. 18: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으실텐데요, 신규챔피언인 "세라핀"이 공개되었습니다. 세라핀은 자운출신의 부모에게서 태어났구요, 필트오버에서 태어나 다른 사람의 영혼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활용해서 노래를 부르면서 슈퍼스타가 되었다는 컨셉이죠.

 

세라핀은 공개되기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었는데, 막상 공개되고 나니 롤과는 잘 맞지 않는 캐릭터에 소나와 비슷한 스킬을 그대로 가져와서 많은 분들이 실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세라핀의 스킬을 살펴볼게요. 

 

 

패시브 스킬 - 무대장악

아군 근처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음표가 생성되며 각 음표를 소모하면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늘어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세 번째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치면서 2회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액티브 스킬Q 고음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상대방이 읽은 체력에 비례해 마법 데미지를 입힙니다. 잃은 체력에 비례해 데미지를 줘서 스킬의 편차는 꽤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액티브 스킬W 소리장막

소리장막은 세라핀이 노래를 부르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자신과 아군의 움직임 속도를 높이고 보호막을 만들어줍니다. 이미 세라핀에게 보호막이 둘러져있다면 주변에 있는 아군의 숫자에 비례해서 아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액티브 스킬E 비트발사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로 공격하여 직선상에 있는 적에게 마법으로 데미지를 입히고 활동성을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은 속박되고 이미 속박되어 있던 적은 기절하게 됩니다. 

 

액티브 스킬R 궁극기

노래로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적을 유혹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군을 포함해 적정한 모든 챔피언은 공연의 관중이 되구요, 스킬 사거리를 늘리고 아군에게 음표를 최대치로 부여합니다. 

 

 

세라핀 스킬영상이 공개되고 나서 소나랑 똑같지 않냐는 비평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많은 유저들이 세라핀이 롤의 세계관을 망가뜨린다는 말부터 소나 상위호환버전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어요. 아직 상세하게 스킬이 공개된 것은 아니니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