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 알아보기

♩♪♬** 2022. 4. 2. 07:29
반응형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신 분들은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전 국민의 25%에 달하고 4명 중 한 명은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워낙 강하다 보니 많은 인구가 감염이 되었는데 확진자가 많다 보니 코로나 완치 후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 또한 늘어났습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 후유증, 오미크론 후유증을 롱 코비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완치 이후 겪을 수 있는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롱 코비드 뜻

    롱 코비드(Long COVID)는 코로나 확진 후 완치가 되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후유증을 말합니다. 각 국가에서 감염자를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롱 코비드 증상을 겪는다고 하는데 세계보건기구(WHO)는 인체에서 더 이상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지만 일부 증상이 최소 2개월 이상 지속되는 현상을 롱 코비드를 정의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중 최소 20~30%가 코로나 후유증을 겪는다고 하네요.

    corona virus
    코로나 바이러스

     

    2. 롱 코비드 발생원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고 롱 코비드에 대해서도 연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롱 코비드 발생원인에 대한 다양한 가설이 있는데 바이러스가 인체에 약간 남아있기 때문이라는 추측, 확진 후 완치됐더라도 면역체계가 정상으로 되돌아가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추측, 코로나 바이러스가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라는 추측,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자가면역반응이 발생하면서 생긴다는 추측 등이 있지만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3. 롱 코비드 대표증상

    롱 코비드 대표적인 증상은 피로감과 기침, 무기력감, 후각장애, 미각장애, 집중력 저하, 두통, 기억력 장애, 호흡곤란, 탈모, 가래 발생, 수면장애, 흉통, 두근거림, 관절통, 설사, 발진, 심근염, 심낭염 등이 있습니다.

     

    4. 롱 코비드, 오미크론 후유증 치료

    아직까지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에 롱 코비드, 오미크론 후유증을 특별하게 치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받아먹고 적절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코로나에 확진되어 떨어진 면역력을 다시 키우는 것이 좋고 흉통이나 호흡곤란, 기침이 지속될 경우 폐 x-ray나 폐 CT를 찍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흉통재채기 하는 여인
    롱코비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또 독감 정도의 통증이니 그냥 걸리고 편하게 살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그 후유증을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은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고 추후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 아무도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문서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팍스로비드와 비교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를 이해하게 되실 것

    dailyoutgoing.com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까?(성인, 어린이)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

    dailyoutgoing.com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시면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가족돌봄휴가 지

    dailyoutgoing.com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