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기이륜차 보조금 1대 당 90만원 지원

♩♪♬** 2022. 3. 30. 07:36
반응형

 

 

전기이륜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전기이륜차 보조금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전기이륜차 보조금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전기이륜차 보조금 1대 당 90만원 지원
전기이륜차 보조금 1대 당 90만원 지원

환경부에서 대기오염 물질을 저감하고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기 이륜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기 자동차뿐 아니라 전기 이륜차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하니 전기 이륜차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께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그럼 전기 이륜차 보조금 지원에 대해 알아볼까요?

 

목차

    1.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급 대상제품

    총 100여 종의 모델에 대해 전기 이륜차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리스트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경형, 소형, 대형, 기타형으로 분류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원금액은 2021년 대비 많이 감소했는데 경형은 약 20~30만 원, 소형은 20~50만 원, 대형은 30~90만 원가량 줄어들어 작년에 구매하는 것보다는 본인부담금이 좀 올라갈 것 같습니다.

     

    2.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규모

    올해 환경부가 보급할 것으로 예상하는 목표는 총 2만대로 180억의 예산을 확보해 놓았습니다. 작년보다 전기 오토바이 한 대당 보조금 규모는 줄어들었지만 올해도 받을 수 있죠.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규모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규모

    전기 이륜차 보조금은 성능에 따라 모델별로 책정되었는데 성능이 우수할수록 보조금을 더 많이 받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환경을 생각하다 보니 대기개선 효과 제고의 필요성을 고려해 지원을 차등화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조금을 받아 구매하는 전기이륜차의 경우 의무적으로 2년 간 운행해야 합니다. 

     

    3. 전기이륜차 보조금 보급물량

    배달 오토바이처럼 영업에 사용되는 오토바이에 보조금을 우선 지원하고 물량도 최소 10~30% 정도 별도 배정합니다. 지자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영업용 전기 이륜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에요.

     

    4. 전기이륜차 제작 및 수입사 사후관리

    전기 이륜차 제작 및 수입사의 보조금 지원 조건인 사후관리 의무를 강화해 모터와 배터리 등 주요 부품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고 지자체별로 보증수리 대리점을 지정합니다. 또한 사후관리가 충분히 가능하도록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가입 보험 범위를 확대합니다.

     

    5. 전기이륜차 보조금 신청방법

    전기 이륜차 보조금 신청은 이륜차 제작사 또는 수입사를 통해 구매 지원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셔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역별 보조금 신청방법 문의는 아래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셔서 "무공해차 구매 보조금 신청"을 눌러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 바로가기


    전기이륜차 보조금은 예산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기이륜차 구매를 계획하셨던 분들은 시기를 늦추지 마시고 서둘러 신청하셔서 보조금 받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은 문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에 대하여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을 알게 되실 것입니

    dailyoutgoing.com

     

     

    2022 전기차 보조금(국비, 지자체) 얼마나 받나?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국비, 지자체 보조금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국비, 지자체 보조금을 이해할 겁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 및 국비, 지자체 보조

    famouspeople.tistory.com

     

    전기이륜차 보조금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