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 지방선거일, 사전투표 총정리

♩♪♬** 2022. 4. 1. 08:01
반응형

2022 지방선거일 및 사전투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2022 지방선거일 및 사전투표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2022 지방선거일 및 사전투표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2022 지방선거일, 사전투표
2022 지방선거일, 사전투표

얼마 전에 대선을 치른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올해 또 하나 중요한 선거가 남아있죠. 바로 전국 동시 지방선거입니다. 아마 대선만큼이나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늘은 2022 지방선거일과 사전투표 등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지방선거란?

    지방선거는 지방자치법에 의해 주민들이 해당 자치단체의 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뽑는 선거를 말합니다. 이번에는 총 7개 선거를 진행하는데 시/도지사 선거(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특별자치시장, 특별자치도지사), 시/도의 교육감, 자치구청장, 시장, 군수(세종, 제주 제외), 시/도의원 선거(비례, 지역구), 자치구/시/군의원 선거(비례, 지역구)입니다. 세종과 제주는 시/도의원 선거와, 자치구/시/군의원 선거는 하지 않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이 되면 당선인의 임기는 2022년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총 4년간 나라를 위해 일하게 됩니다.

    votevote
    vote

     

    2. 2022 지방선거일 및 사전투표일

    제 8회 2022 지방선거일은 2022년 6월 1일(수)로 법정 공휴일입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6월 1일에 하는 본선거에서는 주민등록지 내 지정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고 관외투표는 불가능합니다.


    선거 당일에 투표하기 어렵다면 사전 투표하시면 됩니다. 지방선거 사전투표일은 2022년 5월 27일(금)부터 5월 28일(토)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사전투표는 본인 주민등록지 내 지정된 투표소 이외에도 관외투표도 가능합니다.

     

    3. 2022 지방선거 선거권 및 준비물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 국민(2004년 6월 2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입니다. 지방선거 하러 가실 때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나라에서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votevote
    선거

    얼마 남지 않은 지방선거, 이번 대통령 선거 투표율이 굉장히 높았는데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국민의 권리를 행사해 소중한 한 표 던져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노란우산공제 가입부터 해지까지 모든 것

    노란우산공제 가입부터 해지까지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노란우산공제 가입부터 해지까지 모든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부터 해지까

    dailyoutgoing.com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DSR, LTV, DTI 뜻 이해하고 계산기 활용하기 내집마련이나 부동산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DSR, LTV, DTI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크게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워낙 경제관련 뉴스기사에

    dailyoutgoing.com

     

    2022 지방선거일 및 사전투표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