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과 지급일 확인하기

♩♪♬** 2022. 3. 14. 07:03
반응형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

서울시에서는 서울거주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서울시 청년수당을 지원하는데 그 신청기간이 이번주로 다가와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과 지급일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졸업자, 졸업예정자, 단기근로자는 신청할 수 있으니 요건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청연령 :  만19~34세(1987년 3월 1일~2003년 3월 31일 출생자)의 서울시 거주 청년
    • 졸업자 인정요건 : 졸업예정자 또는 최종학력 졸업 후 현재 미취업자이어야 함. 대학생, 휴학생은 신청할 수 없고 다만 방송통신대학이나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대학생은 이전 고교, 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면 신청할 수 있음, 2022년 2월 28일까지 중/고교, 대학, 대학원 졸업/중퇴/제적/수료자
    • 졸업예정자 조건 : 졸업요건 학점 이수 완료자 
    • 취업여부: 미취업자 및 주 26시간 또는 3개월 이하로 계약된 단기근로자
    • 소득요건 : 2022년 2월기준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이 지역가입자 303,435원, 직장가입자 272,614원 이하인 사람 (2022년 건강보험료 4인기준 본인부담금 판정 기준표에 의거하며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미포함)

    참고로 과거에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2022년 최저임금 이상의 소득이 있는 창업자, 국민취업제도 참여자, 실업급여 수급자, 청년내일체움공제 참여자,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전직지원금 사업, 서울시 청년월세 지우너사업,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전직지원금 사업에 참여 중인 자, 국민내일배움카드참여자로 훈련비 외 훈련장려금 등 부가적인 수당을 받는 자, 서울시 기술교육원 교육생으로 교육비 외 부가적인 수당을 받는 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50% 초과 가구 청년은 중복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서울청년정책
    서울청년포털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기간은 2022년 3월 14일(월) 오전 10시부터 3월 23일(수) 오후 5시까지이며 상황에 따라 접수기간은 하루이틀 정도 연장될수 있고 선정인원은 20,000명 내외라고 합니다. 

     

    2.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내용

    서울시 청년수당은 매월 50만원 씩 최소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년에 따라 최소 1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죠. 해당 금액은 클린카드라고 불리는 체크카드(신한은행 서울시 청년수당 S20체크카드)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클린카드는 해외사용이 불가능하고 호텔이나 주점 등 77개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되는 카드를 말합니다.

    청년 유형별 맞춤형 코칭과 사후관리를 위하여 관심분야와 수요 사전조사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하고 청년수당 사업기간 종료 후 6개월까지 사후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3.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고 오프라인 접수나 우편접수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 주민등록상 이름과 거주지, 연락처, 주민번호, 졸업일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고 실제 서류와 다를 시 선정에서 탈락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홈페이지

     

    신청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 스캔하여 PDF, JPG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 최종학교(고교/대학/대학원)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부(졸업예정자는 졸업요건 학점 이수 완료 증빙서류로 성적증명서와 재학증명서 두 가지 모두 제출)
    • 단기근로자의 경우 근로계약서 제출

     

    4. 서울시 청년수당 발표 및 지급일

    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자 발표는 2022년 4월 8일(금) 오후 6시에 이루워지고 결과는 신청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문자를 받으신 후 서울청년포털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서울청년포털

     

    서울시 청년수당 1회차 첫 지급일은 2022년 4월 29일(금)이고 매월 29일에 지급되며 만일 29일이 휴일이라면 직전 평일에 지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처

    활동 내용에 따라 교육비, 독서실비, 간식비, 식비, 통신비, 교통비, 공과금 납부, 태블릿 또는 노트북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고 호텔, 주점, 총포류 판매점, 카지노, 상품권판매소, 귀금속, 안마시술소 등 77개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서관 내부도서관

    청년수당은 카드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불가피하게 현금인출 등을 통해 현금으로 사용한 경우 자기활동기록서 제출 시 꼼꼼하게 기입해야 하며,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보관해두셔야 하겠습니다(계좌이체 또는 현금인출 한도 1일 30만원). 

     

    청년수당 사용 내역에 대해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7월과 9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사전에 문자로 알려드릴거에요. 기한 내 작성하지 않을 경우 청년수당 지급이 중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프하는 여자 청년 세명주황색 옷을 입고 몰려있는 어린이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이 바로 오늘 시작되는데 아마 서울시 청년수당이라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꼭 신청을 권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게시글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해 연 100만원 받는 방법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dailyoutgoing.com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일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