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

♩♪♬** 2022. 4. 8. 06:48
반응형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시면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

매월 휴대폰 요금 얼마나 내고 계신가요? 저는 한 달에 10만 원 이상 내고 있는데 그중 절반은 휴대폰 기기값입니다. 하지만 제 친구는 자급제폰을 사서 휴대폰 요금을 굉장히 적게 내고 있더군요. 그래서 자급제폰이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 그럼 자급제 뜻이 무엇인지, 자급제폰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급제 뜻

    자급제는 본인이 스스로 무언가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자급제폰이라고 하면 통신사 대리점을 통하지 않고 본인 스스로 휴대폰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겠네요.

    어떤 사람은 통신사에 가서 계약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떠너 사람은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본인의 성향이나 소비패턴에 맞게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통신사에서 살지, 자급제폰을 구매할지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으로 게임하는 이미지한손으로 휴대폰 조작하기

     

    2. 자급제폰 장점

    (1) 통신사 변경이 자유로움 : 보통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개통하면 특정 통신사에 귀속되지만 자급제폰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통신사를 정할 수 있고 변경 또한 자유롭습니다.


    (2) 위약금이 없음 : 1번과 같은 맥락인데 중간에 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위약금 없이 자유롭게 옮길 수 있습니다.


    (3)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됨 : 통신사에서 약정을 걸고 계약을 하면 비싼 요금제를 권유받습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은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딱이죠.


    (4) 중고거래가 쉬움 : 통신사에 귀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중고로 판매할 때 수월합니다.


    (5) 사용하지 않는 통신사 기본 앱이 없음 :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면 통신사 기본 앱들이 많이 다운로드하여져 있고 삭제도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급제폰은 이런 앱들이 없어 깔끔하고 용량 차지도 하지 않습니다.

     

    3.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 사용의 가장 큰 단점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할인이 없어 부담스럽다는 점입니다. 통신사에서 구매할 때는 지원금이 있고 24개월 간 분납해서 크게 부담이 없지만 자급제폰은 할인이 없습니다. 또, 통신사에서 구매 시 사은품을 이것저것 챙겨주는 게 자급제폰으로 하게 되면 그런 사은품은 받을 수 없습니다.

    애플 휴대폰비밀번호 누르는 페이지의 아이폰


    자급제폰의 장단점은 정말 명확한 것 같습니다. 이제 장단점을 확인하셨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이겠죠? 본인의 성향에 따라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강력 추천하는 게시물

     

    아이폰 SE3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스펙 총정리

    아이폰 SE3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스펙에 대하여 탐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아이폰 SE3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스펙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아이폰 SE3 출시일, 사전

    dailyoutgoing.com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입장권, 시설 정보 총정리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입장권, 시설 정보 총정리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입장권, 시설 정보 총정리를 알아두시는 것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

    dailyoutgoing.com

     

    자급제 뜻과 자급제폰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