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사용방법

♩♪♬** 2022. 3. 20. 07:28
반응형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및 사용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및 사용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및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알아보기
공무원 복지포인트 알아보기

공무원 연봉은 비교적 낮은 편이지만 연금과 공무원 복지포인트가 또 하나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월급 외로 매년 주어지는 것인데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처와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은 매년 1월 1일입니다. 매년 1월 1일부터 당해 11월 30일 또는 12월 10일까지 모두 사용하지 못할 경우 다음 해로 이월되는 것이 아니라 소멸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지급된 복지포인트는 모두 소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금액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기본급과는 별개로 지급되는 수당이고 지급금액은 국가직이냐 지방직이냐에 따라 다르고 그 외에도 근속년수, 가족수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각 복지점수를 포인트로 환산한다고 합니다. 각 공무원 개인이 배정받은 복지포인트 금액은 공무원 맞춤형 복지포탈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금액 조회하기

     

     

    구분 내용
    기본점수 전직원 일률배정(700점)
    근속점수 근무연수 1년당 10점(최대 30년, 최대 300점)
    가족점수 배우자 포함 4인 배정(자녀수는 인원수와 무관하게 모두 배정)
    배우자 100점, 직계존비속 등 인당 50점
    둘째 자녀는 100점, 셋째 자녀부터는 인당 200점
    추가복지점수 출산축하점수, 건강검진 지원점수 등 운영기관 장이 운영지침에 따라 정함

    복지포인트 1점당 현금 1,000원으로 환산되어 100점이면 10만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방법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공무원 맞춤형 복지포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맞춤형 복지시스템에 연계된 카드사는 BC카드(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등 총 8개 카드사입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금액 조회하기

     

     

    맞춤형 복지시스템에 등록한 체크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내역이 복지항목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청구 행위가 없어도 자동으로 청구되고, 수동으로 카드 청구 메뉴에서 청구할 항목을 직접 선택해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4.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체육시설 : 헬스, 수영, 필라테스 등 체육시설 이용
      • 건강관리비 : 운동기구, 의료기구(보청기, 장애인 보장구 등), 건강보조식품, 마사지, 운동용품 등 구매
      • 시력교정비 : 시력교정 수술(라식 또는 라섹 등), 안경, 콘택트렌즈 구매
      • 능력 계발 시험 응시료 : 토익, 토플, 기술자격 취득 응시료 등
      • 품위유지비 : 의류, 신발, 가방, 이미용 비용(단, 피부와 네일아트 제외)
      • 문화활동 : 영화, 콘서트, 전시회, 연극, 음악회, 축제, 문화행사 등 관람료
      • 레포츠 이용 : 패러글라이딩, 캠핑, 래프팅 등의 이용료
      • 식생활 : 식당 및 커피전문점
      • 가족행사비 : 혼수용품, 꽃다발, 화환, 케이크, 떡, 가족사진 촬영 등(유흥업소, 주점 제외)
      • 주말농장, 테마파크
      • 기타 : 전통시장 상품권, 이용 물품 구매비, 경비 보안 관련 비용 등

      공무원 신문동전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식당이나 백화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공무원 연봉이 적고 공무원이 되기 위해 보는 공무원 시험도 경쟁이 치열하지만 공무원이 된다면 누릴 수 있는 부분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유용한 포스트

       

      2022년 교육급여 지원금액과 신청방법

      2022년 교육급여 지원금액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2022년 교육급여, 교육비 차이 및 신청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2022년 교육급여 지원금액과 신청방법

      dailyoutgoing.com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활용해 세금 확인하는 방법 신차든 중고차든 구매할 때 꼭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와 등록세! 두 개를 합쳐 자동차 취등록세라고 부르죠. 자동차 취등록세는 일반

      dailyoutgoing.com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사용처 및 사용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