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까?(성인, 어린이)

♩♪♬** 2022. 3. 18. 07:14
반응형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로나 상비약
코로나 상비약

코로나 일 확진자 40만 명 나오는 시대에 사는 우리들, 이젠 재택치료가 일반화되면서 코로나 상비약을 미리 준비해 놓는 게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재택치료에 필요한 상비약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 근육통, 인후통, 기침, 가래입니다. 증상별로 필요한 약을 성인, 어린이 기준으로 분류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해열진통제

    해열진통제는 말 그대로 열을 낮춰주는 약입니다. 발열이 있을 때 드시면 되는데 대표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특히 고열이 지속되면 뇌손상 등 치명적일 수 있으니 열이 나면 해열진통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성인 : 타이레놀, 써스펜 등
    • 어린이 : 콜대원키즈 펜시럽, 좌약 써스펜, 챔프시럽 등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화학구조

     

    2. 소염진통제

    코로나에 걸리면 목을 사포로 긁는듯한 심한 인후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인후통과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소염 진통제를 복용하셔야 하는데 이부프로펜이나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약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 성인 : 탁센, 이지엔6 애니 등
    • 어린이 : 부루펜, 챔프 이부펜, 콜대원 키즈 이부펜 시럽 등

    이부프로펜이부프로펜 화학구조

     

    3. 항히스타민제

    기침은 나지 않고 콧물과 재채기 증상만 있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항히스타민제는 먹으면 졸리다는 부작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대표적인 약은 지르텍 등이 있겠네요.

    • 성인 : 지르텍, 알레르텍 등
    • 어린이 : 지르텍 등을 용량 확인하여 복용

    안티히스타민알약

     

    4. 기침, 가래약

    제 친구는 코로나에 걸리고 밤새 기침이 나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다고 하는데 이럴 때 필요한 것이 기침가래약입니다. 기관지 확장과 가래 배출을 도와주는 진해거담제 성분과 기침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대표적으로 코푸시럽이 있습니다.

    • 성인 : 코프시럽, 모드코프시럽 등
    • 어린이 : 코프시럽, 콜대원 키즈 코프시럽 등

    기침하는 여자약과 체온계

     

    5. 교차복용 주의사항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을 먹었는데도 발열이 잡히지 않으면 2시간 간격을 두고 덱시부프로펜 또는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을 교차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아세트아미노펜과 덱시부프로펜(또는 이부프로펜)을 동시에 복용하셔도 됩니다. 이러한 교차복용은 1일 최대 용량을 초과하면 안 되는데 아세트아미노펜은 1일 최대 4,000mg까지,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은 1일 최대 1,200mg까지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종합감기약 복용 시 주의사항

    종합감기약에는 대부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를 간과하고 추가로 아세트아미노펜을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과량 복용 시, 간 독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7. 자가격리로 외출이 불가능할 때 약 처방은?

    자가격리로 나갈 수 없는데 어떻게 약을 받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 약 배달이 모두 무료로 가능하니 혼자 사시거나 가족 모두 확진되어 약을 수령하러 약국에 갈 수 없을 때는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비대면 진료, 약 처방, 배달받는 방법

     

    기침하는 여자와 마스크 쓰고 피하는 남자목 통증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트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과 금액변경 안내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및 금액 변경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및 금액 변경에 대해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dailyoutgoing.com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과 정상범위 알아보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상범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상범위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

    dailyoutgoing.com

     

    코로나 상비약 어떤 걸 사야 할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