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대상 및 지급일

♩♪♬** 2022. 2. 5. 07:09
반응형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이 2월 3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신학기 때마다 잊지 말고 챙겨야할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으로, 제가 대학 다닐 때보다도 훨씬 지급대상이 넓어져 많은 분들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 국가장학금 신청안내

2022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는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들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니 정보 꼭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1. 2022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지급일

    2022년 2월 3일(목) 9시부터 2022년 3월 16일(수)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에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실 수 있고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는 2022년 2월 3일(목) 9시부터 2022년 3월 18일(금) 18시까지입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공지사항 바로가기

      국가장학금 지급일은 보통 신청 후 한달 이내에 본인계좌로 입금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2022 국가장학금 2차 신청대상

      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 이번 2차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구제신청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 가능합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및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일 경우 직전학기 성적 기준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하는 기준중위소득과 연계하여 학기 단위로 경곗값이 조정되며 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이란 최저생계비를 대체하여 급여별 선정기준 및 생계급여 최저보장수준에 활용되는 값인데 2022년 기준 중위소득(4인 가구)은 5,121,080원입니다. 

      2022년 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숫자로만 보면 좀 어려울 수 있는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개인별로 심사해볼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2022 국가장학금 2차 공지사항 

      국가장학금 2차 신청에 대한 공지사항을 확인해보면 일부 재정지원제한 대학 등이 선정되면서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학년도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관련 안내
      한국장학재단 공지사항

       

      오늘은 2022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신청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가장학금은 일정수준의 조건을 만족해야 받을 수 있는 만큼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학자금 대출도 생각해보셔야 하는데, 이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은 금리가 1%대로 굉장히 저리이기 때문에 부담이 덜합니다. 

       

       

      국가장학금을 받아 등록금을 감면받기 위해서는 신청기간 내에 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신청 마감일에 맞춰서 신청하기 보다는 미리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글도 읽어보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출금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다들 해보셨나요? 생각보다 숨어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새해 용돈받는다는 기분으로 한 번씩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한 번 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요즘 신용카드 안쓰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