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확인하기

♩♪♬** 2022. 8. 23. 06:18
반응형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확인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확인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확인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대학생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국가장학금 신청, 지난 5월과 6월에 2022년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을 진행했고 현재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신청 대상, 지원요건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청기간 및 신청대상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득과 재산이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인 학생에게 성적 기준 등을 충족했을 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입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2022년 8월 17일(수)부터 9월 15일(목)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대상은 아시는 것처럼 대한민국 대학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입니다. 자세한 지원 요건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요건 및 지급금액

    지원요건은 유형별로 차이가 있어 표로 한 번 정리해를 해보았습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 다자녀 국가장학금 국가장학금 Ⅱ유형
    지원대상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1.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2. 대한민국 국적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
    학자금 지원 9구간 이하
    (대학별 기준에 따라 상이)
    학점기준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성적기준 B학점 이상(단, 기초/차상위 계층은 C학점 이상)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첫 학기와 장애학생은 성적기준 미적용
    / 1~3구간 학생은 C학점을 받아도 재학기간 중 2회까지 신청 가능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학자금 지원구간 경곗값

    지급금액은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Ⅰ유형과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학생들에게 등록금 범위 이내에서 연 350만 원부터 전액을 지원하고 국가장학금 Ⅱ유형은 대학별로 자체적으로 수립한 지원기준에 따라 학자금 지원 9구간 학생들에게까지 폭넓게 지원됩니다.

     

    국가장학금 지급금액
    국가장학금 지급금액

    확정된 지원금액은 장학금을 신청한 학생 가구의 소득과 재산 조사를 진행한 후에 지원 구간을 확정하여 2022년 10월 5일(수)부터 안내할 예정입니다. 그러므로 9월 23일(금)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동의 및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및 지급일

    국가장학금 신청은 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마감일인 9월 15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톡과 같은 민간 인증서로 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할 수 있는데 2015년 이후 기존 동의한 이력이 있으시다면 추가 동의는 필요 없이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신청하신 국가장학금 2차 지급일은 10월 말~11월 정도로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봤을 때 대략 넉넉히 11월 정도에 받은 것으로 확인되니 여유 있게 기다려주십시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지급일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원천이 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청년 월세 특별지원 주거비 20만원 지원대상, 지급일, 신청방법

    청년 월세 특별지원 주거비 20만 원 지원대상, 지급일, 신청방법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청년 월세 특별지원 주거비 20만 원 지원대상, 지급일, 신청방법을 알게 될 것

    dailyoutgoing.com

     

    2022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 및 장소 안내

    2022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 및 장소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2022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 및 장소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2022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 및 장소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