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서울 3대족발] 시청맛집 만족오향족발

♩♪♬** 2021. 1. 3. 20: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3대 족발 중 시청 만족오향족발에 다녀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주변 식당은 문을 딘 닫았는데 이곳은 문을 열었더라구요!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지도를 잘보고 찾아가셔야 해요. 주소는 "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이니까 지도 검색 한 번 해보세요!

2017년부터 올해 2021년에도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되었네요! 왜이렇게 맛있나 했더니... 서울3대 족발에 걸맞는 타이틀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슐랭가이드 서울 빕구르밍에 5년 연속 선정되었다는!! 어느정도 맛집인지 가늠이 되시죠??

내부 모습이에요. 2층도 있지만 코로나 때문에 1층에서만 영업을 하고 있더라구요.

 좌석마다 거리두기를 하고 있고 아크릴판으로 다 가림막을 설치해두었습니다. 안전방역수칙 철저하죠?

그럼 메뉴판을 확인해볼까요?

워 28년동안 이어온 곳이네요.

이중에서 단연 만족 오향족발 대자를 시켰어요. 4명이서 대자시켰는데 특대시키세요.. 꼭이요! 저희는 모자라서 추가 주문했거든요ㅜㅜ

기본셋팅인데 떡만둣국이 요렇게 나와서 추운 겨울철에 몸을 녹이기 딱 좋아요! 국물이 넘 좋아서 사리추가해서 더 먹었어요:)

이 철판은 무엇인고 했더니 따뜻한 기운이 올라와서 족발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더라구요. 진짜 센스짱! 족발은 거의 식은 것만 먹었는데 따뜻한 것도 맛있더라눙!

짜잔~ 족발이 나왔습니다. 윤기가 촤르륵 흐르죠? 놋그릇 같은데 서빙이 돼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가까이서 보니까 더 맛있어보이죠?

같이 나온 양배추 샐러드랑 족발을 같이 먹으면 전혀 느끼함이 없이 맛있어요. 느끼함을 딱 잡아주는 맛?!

양배추를 한 젓가락 듬뿍 족발 위에 얹어서 한입에 쏙 넣으면 아삭함과 쫄깃함이 한꺼번에 느껴져서 좋아요. 따뜻한 족발이라서 처음엔 어색했는데 먹다보니 계속 먹고 싶은 맛이에요!

쌈장 묻힌 고추랑 족발을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같이 나온 밑반찬들이 다 족발이랑 잘 어울려요.

대자를 거의 다 먹어갈 즈음에 양이 모자라서 추가 되냐고 물어봤더니 2만원 내면 추가가 가능하다고 해서 추가해 먹었어요.

요렇게 먹으니 딱 알맞더라구요. 4인이 오시면 처음부터 꼭 특대 시키세요ㅋㅋ 끊김없이 먹을 수 있게요!

만족오향족발 처음 와봤는데 왜 미슐랭인지, 왜 서울 3대 족발집으로 불리는지 딱 알겠더라구요. 성수족발, 영동족발, 그리고 만족오향족발이 서울 3대 족발인데 이제 영동족발만 가보면 끝이에요!

다음에는 영동족발에 가보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