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

♩♪♬** 2022. 7. 24. 07:06
반응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

소상공인 확인서는 착한 임대인이나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의 세액공제용으로 활용되는 확인서입니다. 두 가지 캠페인 외에 기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서류입니다. 세액공제를 위해 소상공인 확인서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기준

    1. 소상공인 기준을 만족하는 자(연평균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
    - 연평균 매출액 :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 등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연매출액을 통해 소기업 여부 확인

    업종별 소기업 매출기준
    업종별 소기업 매출기준

    - 상시근로자수 : 주된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 제조업/건설업/운수업/광업의 경우 10인 미만

    2.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고유번호증을 교부받은 사회단체나 법인은 신청 불가)

    3.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또는 조합이 아닌 경우(비영리 사회적 기업이나 어린이집, 장기요양 등은 신청 불가 / 법인 등록된 영리 조합은 신청 가능)

    신청절차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절차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절차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하기

     

     

    신청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접속 후 로그인하여 신청서 작성을 누릅니다. 비회원으로 신청서를 작성할 경우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본인인증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사업자등록번호, 인정기간 연도, 발급 용도 선택 후 개인정보 입력 및 인정기간 연도 클릭한 다음 기업정보 작성을 하시면 끝입니다.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서류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발급시스템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추천 게시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의 지식

    dailyoutgoing.com

     

     

    재산세 조회, 납부기간, 납부방법

    재산세 조회, 납부기간, 납부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어주시면 재산세 조회, 납부기간, 납부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산세 조회, 납부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