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

♩♪♬** 2022. 7. 25. 06:22
반응형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

지난 6월에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이 지급되었었죠. 그때 지원금을 받지 못했던 예술인 3,400여 명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은 7월 28일부터 8월 9일까지 신청을 받아 인당 2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청기간

2022년 7월 28일(목) 오전 10시부터 2022년 8월 9일(화)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마지막 날인 8월 9일에는 오후 5시 이후엔 신청서 제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제출해주시고 제출 완료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 지원 신청대상은 예술활동 증명과 소득인정액을 모두 충족하는 예술인입니다. 

 

1. 예술활동증명

- 2022년 5월 31일 기준 예술활동 증명 또는 신진 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을 신청한 예술인(6월 1일 이후 신청자 제외)

- 2022년 5월 31일 기준 예술활동증명 또는 신진예술인 예술활동 증명이 유효한 예술인

 

2. 소득인정액

- 신청인의 소득인정액이 2022년 보건복지부 고시 기준 중위소득의 50% 이내인 예술인(1인 가구 기준 월 97만 2,406원)

 

아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지원제외 대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제외 대상
지원제외 대상

 

신청방법

창작준비금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자가 몰릴 경우 시스템이 마비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가 홀수인 경우엔 홀수일에 신청을, 짝수인 경우에는 짝수일에 신청하는 홀짝 신청제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창작준비금시스템 홈페이지

 

홀짝 신청제
홀짝 신청제

위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본인의 신청일자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 신청 마지막 날인 8월 9일에는 홀짝 신청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 신청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통장사본 1부입니다. 통장사본의 경우 정상 출입금이 가능한 계좌인지 확인 후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정 및 결과 발표

제출한 서류와 신청서에 근거하여 소득인정액이 낮은 순서대로 선정하며 2022년 9월 말 경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결과는 신청인의 휴대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문자 또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릴 예정이며, 창작준비금시스템을 통해서도 개별 심의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예술인 경력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1:1 문의를 하거나 전용 상담창구(02-3668-0300)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코로나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 추가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게시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100만원 신청 및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100만 원 신청 및 대상자 조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및 대상자 조회를 이해할 겁니다. 소상공인 폐업지

dailyoutgoing.com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7월 11일~)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한다는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저소득 가구로 축소하는 부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