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2022. 7. 26. 06:33
반응형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항목 중 하나인 재산세! 재산세는 소유한 토지나 건물, 주택 등에 대해 내는 세금을 말하고 매년 7월과 9월 두 번에 걸쳐 내게 됩니다. 이러한 재산세를 제대로 냈는지 증명하는 서류를 재산세 납부증명서라고 하는데 재산세 납부증명서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가 있어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재산세 납부증명서란?

    재산세 납부증명서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재산세를 납부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서 소유자의 이름, 물건 소재지 등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로 부동산 거래 시 매도자가 실 소유자가 맞는지 확인할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체납액이 없는지 등을 확인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현장 발급

    재산세 납부증명서는 읍/면/동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재산세 납부증명서는 굳이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가서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아래처럼 "자주 찾는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그러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페이지가 뜨면 발급을 누르시면 되는데 이때 로그인을 해야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 두 가지 모두 가능한데 저는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할 경우,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하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숫자를 누른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로그인을 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 큰 글씨로 뜨면서 위와 같이 네 가지의 카테고리가 뜨는데 인터넷 발급할 예정이므로 처음에 선택되어 있는 것으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빨간색 별표 표시된 부분을 필수적으로 작성하시고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지방세 납부증명서의 경우 공인인증을 필수적으로 해야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라고 팝업이 뜹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간편 인증 또는 공동/금융인증서 중 본인이 편한 인증방법을 선택하셔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발급받은 지방세 발급 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 상단의 "MY GOV"를 누르고 "서비스 신청내역"을 보면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기 쉽지만 막상 정부24 들어가면 어떤 항목으로 들어가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죠. 그럴 때 차근차근 해당 포스팅을 보면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 확인하기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위치, 이용시간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dailyoutgoing.com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부황으로 자영업자, 사업하시는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