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

♩♪♬** 2022. 7. 19. 06:24
반응형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에너지 캐시백 사업 및 신청방법
에너지 캐시백 사업 및 신청방법

요즘 너무 습하고 더워서 에어컨을 끈 채로는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인데요, 전기료도 인상되어 경제적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심각한 인플레이션에 월급 빼고 다 오르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책을 확인해보고 있는데 전기료를 아끼면 절감한 전기료를 돌려주는 에너지 캐시백 제도가 있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이란?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임으로써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7월 4일부터 전기를 절약해서 사용하는 만큼 돈으로 돌려주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주변 아파트 단지나 가구보다 평균 전기 사용량이 적을 경우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캐시백에너지 캐시백
에너지 캐시백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의지가 있는 아파트 단지 및 아파트 개별세대를 대상으로 하는데 주택용 오피스텔과 신규 아파트 등은 과거 전기사용량 자료가 없기 때문에 가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파트 단지별로 가입을 원할 경우 관리사무소나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가 에너지 캐시백에 가입되어 있지 않을 경우 가구가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에너지 절감 활동기간은 2022년 7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2023년 2월에 에너지 캐시백을 지급할 예정이고 7월에 가입했다면 7월분부터, 8월에 가입했다면 8월 사용분부터 대상기간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은 한국전력 EN:TER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에너지 효율화 >> 에너지 캐시백 >> 서비스 가입/조회로 가서 가입하시면 되고 비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고객번호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는데 고객번호는 집 주소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한전앱이나 "국번+123"에 전화해 본인 확인 후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기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기준

7월부터 12월까지의 전기사용량과 과거 2개년의 7월부터 12월 간 전기 사용량 평균을 비교하여 절감률을 산정합니다(과거 1개년 밖에 없으면 1년치만 비교). 지급한도는 절감률 30%에 해당하는 절감량까지만 지급합니다. 

 

절감량
절감량

캐시백 지급 기준은 개별세대별, 아파트별로 다른데 개별세대별 지급기준은 세대 절감량(kWh)*30원으로 하고 아파트 지급기준은 아파트 절감량*기준구간 정액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별세대의 경우 한전과 약정된 계좌번호로 계좌 이체하여 지급하고 아파트의 경우 한전에 등록된 법인계좌로 계좌이체해드릴 예정입니다.

 

캐시백 산정 예시캐시백 산정 예시
캐시백 산정 예시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고 나면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

dailyoutgoing.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신청방법, 지원대상 안내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

dailyoutgoing.com

 

에너지 캐시백 가입대상 및 신청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