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전입일 기준 확인하기

♩♪♬** 2023. 3. 29. 19:03
반응형

안양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 갑작스러운 난방비와 물가 인상으로 인해 허리가 휘는 서민들을 위해 안양시에서는 난방비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저도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안양으로 이사 오면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하라는 안내방송을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전입일 기준 확인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전입일 기준 확인

목차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자격

    우선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은 재난기본소득이라고도 불리는데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등록되어 있는 내국인은 물론,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모두 포함입니다. 하지만 하나 조건이 있는데, 전입신고 일자를 잘 보셔야 합니다. 2023년 2월 9일 자정 12시를 기준으로 전입신고가 완료된 시민에게만 지급됩니다.

     

    2월 10일 이후 전입신고를 했다면 이번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저는 안양시민이지만 전입신고를 2월 말에 했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안타깝긴 하지만 기준은 기준이니 어쩔 수 없을듯 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
    • 2023년 2월 9일까지 전입신고를 마친 자
    • 소득 및 재산기준 없음

     

    지원금액

    이번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액은 1인당 5만 원입니다. 보통 이렇게 지원금을 줄 때는 가구당 세대주에게 지급하는 게 기본이었는데 안양시에서는 개인을 기준으로 난방비를 각 5만 원씩 지급합니다. 만약 2인 가구라면 총 10만 원, 4인 가구라면 총 20만 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만약 미성년자 자녀가 있다면 세대주가 합산해서 함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안양사랑페이카드 신청하기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5만 원은 안양시 지역화폐인 "안양사랑페이"로 지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양사랑페이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겠죠? 지원금 신청 전 안양사랑페이 카드를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아직 해당 카드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우선 카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이유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 강한 만큼 불만 없이 받으셔야겠습니다. 개인당 5만 원씩 지급된 안양시 재난기본소득(=난방비 지원금)은 2023년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하셔야 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하실 수 있는데 신청기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 온라인 신청기간 : 3월 6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
    • 오프라인 신청기간 : 4월 3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

     

    온라인 신청은 현재 내국인만 가능하기 때문에 영주권자 및 결혼이민자는 오프라인 신청기간에 직접 거주하고 있는 관할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는 요일별로 5부제를 실시할 예정이니 출생 연도 끝자리를 확인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월요일(3일, 10일) : 출생년도 끝자리 1 또는 6
    • 화요일(4일, 11일) : 출생년도 끝자리 2 또는 7
    • 수요일(5일, 12일) : 출생년도 끝자리 3 또는 8
    • 목요일(6일, 13일) : 출생년도 끝자리 4 또는 9
    • 금요일(7일, 14일) : 출생년도 끝자리 5 또는 0

     

    온라인 신청의 경우 아래 링크로 들어가 "신청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신청을 하는 경우 안양페이 앱에 등록된 카드가 있어야 하므로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카드 발급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하기

     

    안양사랑페이 사용처 가맹점

    안양사랑페이는 안양시에 가맹점 등록을 한 소상공인 가맹점 또는 전통시장, 연 매출 10억 원 이하 신용카드 가맹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는 슈퍼마켓이나 카페, 빵집, 서점, 농축수산,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방문 전 사용 가능한 가맹점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안양사랑페이 사용 가맹점 찾기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5만 원! 개인으로 산정하여 이렇게 지급하는 지자체는 없었는데 안양시에서 최초로, 그리고 현재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득과 재산 정도와 상관없이 전입일 기준만 충족하면 누구나 받으실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게시물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신청방법 및 혜택 - 인포메이션 박스

    2023년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대상자를 오는 2월 20일부터 모집하는데 해당 제도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으십니까? 저는 작년에 알게 되어 작년에 참여했는데 참여함으로써 운전 습관이 좋은 쪽

    informationbox.co.kr

     

     

     

    4월부터 주류세 인상, 소주 맥주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새해가 되자마자 난방비, 식재료비 등 줄줄이 오르더니 이제 주류세까지 인상된다고 합니다. 주류세는 인상시기가 연초에서 조금 늦춰서 4월에 오르는 것으로 확정되었는데 정말 월급 빼고 다

    dailyoutgoing.com

     

    안양시 난방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전입일 기준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