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 안내

♩♪♬** 2022. 5. 9. 06:50
반응형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창덕궁 달빛기행

경복궁 야간개장에 이어 창덕궁 달빛기행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경복궁에서는 야간개장을 진행하는 반면 창덕궁은 별도의 야간개장을 하지 않고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달빛기행을 진행하는데, 창덕궁 달빛기행이란 전문해설사의 안내 해설을 들으며 창덕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방법과 관람 동선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창덕궁 달빛기행 일정

    창덕궁 달빛기행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2022년 4월 21일(목)부터 6월 12일(일)까지는 상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하반기 일정을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관람 요일은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주 4회이며 달빛기행 입장시간은 19:20 / 19:35 / 19:50 / 20:05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관람시간은 대략 100분 정도이고 미취학 아동은 관람이 불가합니다(취학 아동 이상 가능).  

     

    창덕궁 달빛기행 관람료 및 예매방법

    창덕궁 달빛기행 관람료는 1인당 30,000원이고 한 명이 최대 2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한 회차당 25명씩 입장합니다.

    1. 인터넷 예매
      인터파크에서 로그인 후 날짜 및 입장시간을 선택한 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예매
      1544-1555에 전화해 안내를 받고 예매하시면 되는데 전화 예매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유공자만 가능합니다. 예매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장애인/국가유공자 본인 한정 50% 할인).

     

    원칙적으로 예매한 티켓은 지인 간 양도가 불가능하고 가족은 증빙자료를 지참했을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양도가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취소는 행사 전날 오후 5시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관람동선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문가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며 창덕궁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으로, 중간중간 연주와 공연도 볼 수 있어 즐길거리가 굉장히 다채롭습니다. 1917년 화재로 소실된 적 있는 희정당은 현재까지도 복원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번에는 희정당까지 개방하여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동선은 돈화문에서 집결하여 금천교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부용정 →불로문 →연경당 →후원숲길 → 돈화문에서 해산하는 코스로 진행됩니다. 

     

    전통예술공연은 내용이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는 있으나 상량전에서는 대금 연주를, 연경당에서는 예술 공연을 볼 수 있겠습니다. 대금, 거문고, 가곡, 궁중무용 등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 우리의 소리, 우리의 가락, 우리의 아름다운 몸짓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왕가의 산책이라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과거 왕과 왕비가 궁궐을 어떻게 산책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기념품

    창덕궁 달빛기행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두 가지의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 머그컵 : 뜨거운 물을 부으면 달이 차오르는 예쁜 기념품
    • 궁중약차

     

    현재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는 대부분 매진이라 취소표를 예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취소표를 예매할 수 있었는데 틈틈이 인터파크에 들어가 봐야 예매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으니 창덕궁 달빛기행에 관심 있으시다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2022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기간 및 입장권 예매

    2022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기간 및 입장권 예매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으시면 2022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기간 및 입장권 예매를 알게 될 것입니다. 2022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기

    dailyoutgoing.com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dailyoutgoing.com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 및 관람동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