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유류세 인하 시기 5월부터 30% 확정?

♩♪♬** 2022. 4. 12. 07:29
반응형

유류세 인하 시기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유류세 인하 시기를 알게 되실 겁니다. 유류세 인하 시기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유류세 인하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류세 인하시기
유류세 인하시기

자차를 몰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기름값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 겁니다. 길어지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기름값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는데 이에 따라 정부에서 유류세 인하를 결정했습니다. 그럼 유류세를 얼마나 인하해주고 유류세 인하 시기와 인하기간은 얼마 동안인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1. 유류세 인하 폭과 인하시기

    정부에서는 2022년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간 유류세 30%를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30%는 정부에서 법적으로 인하가능한 최대 %라고 하는데 30% 인하되면 실질적으로 얼마나 부담을 덜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유류세 인하 시 리터당 가격

    유류세가 30% 인하되면 휘발유는 리터당 82원, 경유는 58원, LPG는 21원 정도 저렴해질 예정이죠. 유류세에는 부가가치세, 교통세, 교육세 등이 포함되는데 리터당 820원의 유류세가 발생합니다. 현재 20% 유류세를 인하해주고 있는데 30%로 인하율을 높이면 휘발유는 164원에서 246원만큼 인하되고, 경유는 116원에서 174원, LPG는 40원에서 61원만큼 인하됩니다.

     

    유류세 30% 인하
    출처 : 연합뉴스

    이렇게 말하면 잘 와닿지 않을텐데요, 예를 한 번 들어볼게요. 이번에 유류세가 30% 인하될 경우, 리터 당 10㎞의 연비로 일 40㎞ 거리를 운전하는 운전자는 휘발유 기준으로 월에 약 3만 원의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해요. 유류세 20% 인하 때와 비교했을 때 유류비가 약 1만 원 정도 줄어드는 수준입니다.

     

    3.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

    국제유가가 오르면서 휘발유 뿐만 아니라 경유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경유 가격이 급등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대중교통, 물류 업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영업용 화물차, 버스, 연안 화물선 등에 대해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을 3개월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준 가격(리터 당 1,850원) 이상 상승분의 50%를 정부가 지원하게 되는데 최대 지원하는 한도 금액은 리터 당 183.21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주유소주유소
    기름값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유가는 더욱 더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작년 동기간이랑 비교했을 때 국제유가는 거의 두 배 가까이 오른 데다가 달러 환율도 많이 올라 더욱더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유류세 20% 인하한 지 겨우 5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30%로 인하율을 높이는 것을 정부에서 결정할 수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유사 포스트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피넷

    dailyoutgoing.com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에 대하여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혜택을 알게 되실 것입니

    dailyoutgoing.com

     

    유류세 인하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