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 총정리

♩♪♬** 2022. 3. 28. 06:58
반응형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고 나면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우울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나 20대, 30대의 경우 코로나19로 고립되거나 단절되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더욱더 호소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20대, 30대를 겨냥해 정신건강 회복을 위하여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를 도입했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를 활용해 마음의 병을 고치고 건강한 마음으로 생활해보길 바래봅니다. 그럼 청년 마음건강바우처가 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란?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는 마음 아픈 청년들이 힘낼 수 있도록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울증이나 자살충동, 고립감과 같은 청년이 겪는 다양한 마음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회복하는 것을 돕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2.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대상은 2030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데 만 19세에서 39세 이하 청년 15,000명에게 지원됩니다. 별도의 소득기준은 없습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이나 자립준비 청년에게는 우선 지원됩니다.

    지원내용은 3개월간 주 1회 전문심리상담을 지원하는데 최대 10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추가 판정을 통해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심리 상담하는데 필요한 진료비는 본인부담금 10%이며 자립준비 청년은 면제받습니다. 또 이용권은 월 24~28만원 지급받는데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갖 생각으로 가득찬 뇌mental health

     

     

    3.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방법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는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주민등록 상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상담을 받고 싶었으나 비용이 부담돼서 미뤄두었던 분들은 이 기회에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를 신청해서 건강한 정신과 마음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살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 수는 없습니다. 저도 이따금씩 잘 살고 있는 게 맞는 건지, 회사나 인간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계속 신경 쓰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고립되기 보다는 적절하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대화를 해보거나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뿐 아니라 이로 인한 우울감이나 고립감 등이 느껴질 때, 마음이 아플 때는 꼭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인생은 소중하니까요!

     

     

    같이 읽을만한 추천 게시물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알게 될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

    dailyoutgoing.com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부터 사용처까지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부터 사용처까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dailyoutgoing.com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금액,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