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타트체리 효능/타트체리 원액] 불면증과 염증을 줄여주는 슈퍼푸드 소개합니다.

♩♪♬** 2020. 8. 28. 07: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 중의 하나인 타트체리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타트체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체리의 종류에는 우리가 흔히 먹는 달콤한 스위트 체리와 단맛보다는 신맛을 내는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가 스위트체리보다 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영양소가 풍부한 타트체리를 먹으면 어떤 효과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1. 수면의 질을 높입니다!

 - 타트체리 의 멜라토닌 함유량은 브로콜리의 30배, 마늘의 50배정도 수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토닌이 부족할 경우 피로를 느끼고 집중력 감소가 나타날 수 있죠. 또한 타트체리 안에는 멜라토닌의 효과를 길게 늘려주는 트립토판도 들어 있어서 멜라토닌의 효과를 더욱 더 길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만성염증을 감소시킵니다!

- 저도 만성염증으로 고생을 조금 했었는데요, 만성염증은 혈관을 타고 온 몸을 돌아다녀서 이곳저곳을 아프게 합니다. 특히 서울대병원 연구에서는 만성염증의 수치가 높으면 암발병 위험도가 30% 증가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에는 다량의 비타민A가 들어 있어서 염증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항산화효과가 일반 스위트 체리에 비해 5배정도 높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도 많이 들어 있어서 염증감소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성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에는 음주, 스트레스, 복부비만 등이 있는데, 만성염증은 관절염이나 복부 이외 부위에 또 비만이 생기게 합니다. 체내에 만성염증이 있을 때, 적게 운동하고 열심히 운동하더라도 살이 잘 안빠집니다. 참 슬픈일이죠.

 

3.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타트체리는 다량의 섬유질이 들어있고 포화지방산이 없는 과일입니다. 또한, 항상화물질과 비타민B군이 풍부해 섭취한 음식을 빠르게 에너지화해준다고 해요. 이를 바탕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교에서 비만인 동물을 대상으로 타트체리를 먹이는 실험을 했는데, 복부지방 / 체지방량 / 고지혈증 수치가 감소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4.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 타트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물질들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이 건강해지도록 해줍니다. 이는 심장혈관이나 뇌혈관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인지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체리쥬스를 매일 섭취할 경우, 기억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5. 암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 강남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연구에 따르면 체리에 풍부한 페릴릴 알코올이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전립선암 뿐 아니라 유방암, 난소암 등에서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6. 활력을 되찾아줍니다!

- 영국 대학들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는 스트레스와 염증반응을 감소시켜 피로도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높여줘 활력을 되찾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축구선수들이 체리쥬스를 섭취하고 있다고 해요.

 

 

 

타트체리는 그럼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타트체리는 타트체리원액을 사서 물에 타서 타트체리쥬스로 만들어먹을 수도 있구요, 파우더 형태의 제품을 구입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타트체리 생과일은 사실 구매하기가 어려워요.

 

국내에서는 타트체리가 재배되지도 않을 뿐더러 타트체리는 재배하면 금방 시들거나 상해버려서 운송이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이 원액으로 먹거나 파우더형태로 된 제품을 먹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타트체리는 별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과일이기 때문에 산도가 있어서 다량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릴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만 주의해주세요!

 

타트체리가 괜히 슈퍼푸드라 불리는게 아니겠죠? 타트체리 먹고 건강을 지켜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