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시서스복용법] 시서스 다이어트, 왜 성공적일까요?

♩♪♬** 2020. 8. 26. 1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티비를 보면 시서스라는게 참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어제도 티비를 보는데 외국인들도 다이어트와 면역력 증진을 위해 시서스를 먹는 모습이 나오더라구요. 

 

시서스는 아프리카와 열대 아시아 등지에서 자라는 식물로, 5,000년 역사의 인도 아유르베다 식물로 등재되었고, 뜨거운 태양과 바람을 견뎌내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시서스에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퀘르세틴은 양파 껍질과 채소, 과일 등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항산화 물질이고, 이소람네틴은 미나리, 파슬리 등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의 항산화물질이라고 해요. 

 

이러한 물질들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고, 이미 유럽식품안정청에 등재된 해외에서 널리 알려진 물질입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시서스 가루의 가장 큰 효능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는 것입니다. 식욕조절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렙틴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고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인 아디포넥틴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지방세포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디포넥틴은 비만치료 뿐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호르몬이라고 하니, 비만관리 뿐 아니라 당뇨, 동맥경화에도 효과가 있겠네요!

 

시서스는 아밀라아제와 리파아제의 기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입니다. 아밀라아제에 의해 탄수화물이 분해되고 살이 찌게 되는 것이죠.

리파아제는 지방을 분해해서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지방이 몸에 흡수가 되면 살이 찌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 아밀라아제와 라파아제의 기능을 억제하여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제 임상시험을 한 결과, 8주간 시서스를 섭취한 후 체지방이 12.8% 감소하고 체중도 7킬로그램 이상 감소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다이어트엔 정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 같아요.

 

 

시서스는 다이어트 효과 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 항염효과, 항산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훌륭한 식품이라 할만하네요!

 

우리집의 시서스복용법을 소개할게요!

저희는 시서스 분말가루를 사서 차로 마시고 있어요.

요즘엔 날이 더워서 시서스가루를 그냥 생수병에다가 타먹는데, 시서스를 그냥 음식에 뿌려 먹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간편하게 생수병에 넣어서 먹는데, 어차피 물은 계속 마셔줘야 하는거라 먹기가 수월합니다.

시서스를 물에 타먹으면 무슨 맛일까요?

사실 아무 맛도 안납니다... 그냥 어떤 시서스만의 향이 나는데 약한 시나몬향 같기도 하고... 저는 그냥 일반 물에 색깔만 달라졌지 별로 큰 차이를 못느끼겠어요. 

 

하지만 다량 복용 시 간기능 장애와 정자감소, 탈모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니 뭐든 적당히 먹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