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소품 알아보기

♩♪♬** 2022. 10. 14. 06:58
반응형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알아보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고 나면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알아보기를 알게 될 겁니다.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알아보기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알아보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10월이 되니 레스토랑이나 카페, 가게 곳곳에 할로윈 데코레이션을 해놓은 곳이 꽤 많이 보입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모이는 연남동, 홍대, 강남, 이태원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올해 할로윈데이 날짜는 언제이고 할로윈 데이의 유래, 어떤 의상을 입는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 할로윈데이 날짜

    할로윈데이 날짜는 매년 10월 31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할로윈데이는 고대 켈트족의 축제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1930년대 무렵 현재의 할로윈데이 문화를 갖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할로윈데이 축제를 열어 그 날을 즐기는 행사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로윈데이 축제 상세보기

     

    할로윈의 유래

    Halloween(할로윈)의 어원을 살펴보면 만성절 전야제를 뜻하는 All Hallows' Eve의 줄임말로서 Hallow는 고대 영어에서 성인(saint)을 뜻하는데 모든 성인의 날 전야제라는 의미입니다. 할로윈 축제는 켈트족의 축제인데 이들이 음식을 차려 죽음의 신에게 제사를 올려 죽은 자들의 영혼이 평온하길 기원하고 악한 영혼이 산 자들을 해하지 못하도록 빌었습니다. 모닥불을 만들어 착한 영혼들의 여행길을 발겨주고 악령의 접근을 막으며 악령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고 음식만 먹고 떠날 수 있도록 음식과 술을 문 앞에 두었다고 합니다. 또한, 기괴한 모습을 분장을 해 악령들이 분장한 사람들을 그들과 같은 악령으로 여길 수 있도록 했는데 이것이 할로윈 축제의 유래입니다. 

     

    할로윈데이 축제 문화가 전파되고 정착된 것은 미국의 영향이 큽니다. 처음에 할로윈은 유럽에서 미국으로 이주해 온 이민자들이 지내는 소규모 행사였으나 1840년대 중반에서 1850년대 초 아일랜드에 생긴 대기근으로 미국으로 아일랜드인들이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이때 아일랜드 사람들이 미국에 정착하면서 할로윈 축제가 미국 전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전 세계 나라별로 할로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는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한국인의 인식에 대해 써 놓은 것을 보면 굉장히 재밌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씩 읽어보십시오. 북한이 생각하는 할로윈데이에 대해서도 나와있습니다.

     

    지역별 할로윈데이에 대한 인식

     

    Trick or Treat의 의미

    할로윈데이가 되면 아이들이 장난스러운 분장을 한 아이들이 바구니를 들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Trick or treat!(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을 외치는데 이는 중세 풍습에서 온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세 때 아이들이 마을을 돌아다니며 집주인이 자선을 행사하지 않으면 문 앞에 더러운 것을 두거나 낙서를 하는 장난을 쳤는데 이것이 Trick or treat의 유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Trick or treat은 1930년대 말에 널리 알려졌는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어두운 전쟁의 분위기를 떨쳐버리기 위해 축제에 열광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며 할로윈이 미국 전체로 뻗어나갔다고 합니다.

     

    잭 오 랜턴(Jack-O'-Lantern)

    호박에 얼굴을 그려 파놓고 안에 불빛을 놓은 잭오랜턴은 할로윈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소품입니다. 호박으로 만든 이 등불은 인간 세상을 떠도는 영혼들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분장을 한 아이들이 아무 집이나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잭오랜턴을 밝히는 등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있다는 표시를 한 가정에만 방문하여 Trick or treat을 외치며 사탕과 초콜릿을 받아갑니다. 

     

    할로윈 의상

    요즘엔 할로윈데이에 참여하기 위한 의상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도 나오고 다이소나 코스트코에 가도 판매를 하고 있죠. 인기 많은 할로윈 의상은 매년 다른데 매해 매스컴에서 관심을 모았던 캐릭터들이 주로 등장하곤 합니다. 작년에는 오징어게임에 나왔던 캐릭터들의 의상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꾸준하게 사람들이 할로윈 코스튬으로 준비하는 스테디셀러 코스튬은 해리포터, 어벤저스 캐릭터, 스파이더맨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게시물

     

    2022 하반기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예매

    2022 하반기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 예매에 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2 하반기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 예매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2022 하반기 경복궁

    dailyoutgoing.com

     

     

    2022 단풍시기 및 단풍지도

    2022 단풍시기 및 단풍지도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2022 단풍시기 및 단풍지도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2022 단풍시기 및 단풍지도가 궁금하다면

    dailyoutgoing.com

     

    할로윈데이 날짜, 유래, 의상 알아보기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