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

♩♪♬** 2022. 10. 10. 07:29
반응형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

전자레인지에 생선을 데우거나 냄새나는 음식을 데우고 나면 잔 냄새가 전자레인지에 남아있게 되는데 한참 후에 전자레인지 문을 열면 너무 역한 냄새가 올라와서 짜증이 날 때가 있습니다. 냄새를 없애보려고 뜨거운 물을 끓여서 스팀청소도 해보고 전용 세제를 사서 닦아보기도 했는데 냄새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또 세제를 이용하면 괜히 잔여 세제가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 해서 천연 물질로 전자레인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전자레인지 냄새 원인

    전자레인지는 음식을 데울 때 사용하게 되는데 음식을 데울 때 음식 속에 있던 수분이 빠져나와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적절한 환기 없이 레인지 사용 후 바로 문을 닫으면 수증기가 내부에 쌓여 냄새가 더 역해 지게 되는 것이죠. 전자레인지 사용 후 적절하게 환기를 꼭 해주는 것이 냄새를 만들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엘지전자에서는 전자레인지 청소방법을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방법 확인하기

     

    식초를 활용한 냄새 제거

    1. 유리컵 또는 대접에 물과 식초를 5:1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넣은 후 약 5분 정도 작동시킵니다.
    2. 5분 정도 지나면 식초물이 뜨거워지면서 김이 나기 시작하는데 식초물의 김이 전자레인지 전체에 퍼지게 하기 위해 1~2분 정도 더 전자레인지를 작동시킵니다. 
    3. 문을 열고 젖은 행주나 젖은 키친타올로 기기 내부를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4. 식초물이 완전히 다 증발되지 않은 상태라면 식초물이 담긴 그릇을 내부에 두고 15분 정도 방치한 후 제거합니다.

    식초는 산성을 띄어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식초물을 활용해 가끔씩 전자레인지 청소를 해주면 위생을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만약 식초의 시큼한 냄새가 싫다면 레몬즙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와 커피가루로 냄새 제거

    1. 미지근한 물 1리터에 베이킹소다를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넣어 잘 녹입니다. 
    2. 베이킹 소다 물을 행주나 키친타올에 묻혀 전자레인지 내부 전체를 꼼꼼히 닦습니다.
    3. 내부 청소 후 물에 커피가루를 섞어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정도 작동시켜주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한 냄새 제거

    1. 국그릇 같은 대접에 맥주를 반 정도 담아 전자레인지를 약 5분 정도 작동시킵니다.
    2. 작동이 끝나자마자 문을 열지 말고 약 3분 정도 방치시켜 수증기가 적절하게 퍼질 수 있도록 기다립니다.
    3. 3분 후 문을 열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마른행주 또는 키친타월로 닦고 환기시킵니다.
    4. 내부가 완전히 건조되면 문을 닫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우리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주방가전인데 냄새 때문에 골치를 앓으셨던 분이 많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기기이든 관리를 잘해주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청소방법을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게시물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여권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권재발급 온라인

    dailyoutgoing.com

     

     

    우울증 테스트 자가진단하는 방법

    우울증 테스트 자가 진단하는 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우울증 테스트 자가 진단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입니다. 우울증 테스트 자가 진단하는

    dailyoutgoing.com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