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해 연 100만원 받는 방법

♩♪♬** 2022. 3. 4. 07:30
반응형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 3월 2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청년 기본소득은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지원제도로,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 25만원(연간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그럼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는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

    1분기 지급일정은 22년 3월 2일(월)부터 22년 4월 1일(금)까지이며 지급 대상자 생년월일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분기가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일정

     

    2.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으로 최근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는 경우나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경기도에 두게 되는 경우에 청년기본소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내용

     

    1인당 분기별 25만원씩 지급되고 연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청년기본소득이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공적이전소득에 산정되지 않도록 분기별 지급이 아닌 일시금으로 지급됩니다. 만약 신청해야 하는 분기를 지나 신청하는 경우 이전 분기는 소급적용되어 지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급신청


    청년기본소득은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시군 지역화폐(카드, 모바일, 지류)로 지급되고 사용 지역은 초본 상 주소지 시군 내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4.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는데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작성 후 2022년 3월 2일 이후 발급된 주민등록초본을 첨부합니다. 또는 마이데이터로 자동제출할 수도 있어요. 기초수급자의 경우에는 일시금으로 지급받아야 하므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도 함께 첨부하셔야 합니다.

     

    청년기본소득 신청하러 가기

     

     

    만약 본인이 신청할 수 없거나 지역화폐 등록이 어려운 경우, 부모나 배우자가 대리신청할 수 있는데 이때는 대리인과 관계가 나타나는 서류를 지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오늘은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분기당 25만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경기도 청년들에게 전체 지급되는 금액으로 따지면 꽤 큰 금액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게시글

     

    청년동행카드로 월 5만원 교통비, 주유비 아끼는 방법

    청년동행카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청년동행카드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청년동행카드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

    dailyoutgoing.com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어린이는?)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방법의

    dailyoutgoing.com

     

     

    202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