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과 불법주정차 기준

♩♪♬** 2022. 3. 6. 07:59
반응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을 알게 되실 겁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는 불법 주정차 단속 시 휴대폰으로 차량을 이동하라고 안내해주는 서비스인데, 안내 문자를 받고 5분 이내에 차량이동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서울 시내에서는 주차장이 부족해서 가끔 갓길 등에 잠시 주정차하는 경우가 있는데 과태료를 물지 않기 위해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해놓으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목차

    1.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

    무인단속 CCTV에 의한 주정차 단속 시 과태료 스티커 미부착으로 단속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운전자가 계속 동일 장소에서 위반하는 사례가 있는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단속이 되고 과태료 부과 사전통지서 송달 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5~7일 정도인데, 이로 인한 민원제기를 줄일 수 있고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되었다고 해요.

    본 서비스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지역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서울 18개 지역, 경기도 24개 지역, 강원도 9개 지역, 부산 11개 지역, 인천 9개 지역, 울산 4개 지역, 대구 8개 지역, 광주 5개 지역, 전북 7개 지역, 전남 7개 지역, 경남 13개 지역, 경북 9개 지역, 충남 8개 지역, 제주도 1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불법 주정차의 기준

    구분 주정차 가능 여부
    흰색 점선 또는 흰색 실선 주정차 가능
    노란색 점선 주차금지, 정차 가능
    노란색 실선 주정차 금지, 탄력적 허용
    노란색 이중선 주정차 절대 금지
    교차로, 횡단보도, 건널목, 보도와 차도가 구분된 도로의 보도 주정차 금지
    교차로의 가장자리나 도로의 모퉁이로부터 5m 이내인 곳
    도로에 설치된 안전지대 사방으로부터 각각 10m 이내인 곳
    버스 정류장 기둥 또는 표지판으로부터 10m 이내
    건널목의 가장자리 또는 횡단보도로부터 10m 이내
    소방용수시설 또는 비상소화장치로부터 5m 이내
    시, 도 경찰청장 지정 구역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불법 주정차 기준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적발 시 2019년 4월 17일부터 현장 확인 없이 즉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주민신고제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절대 차세워두면 안되는 곳과태료 부과 안내
    출처 : 행정안전부

     

    3.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는 관할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셔도 되고 휴대폰 어플을 다운받아 희망하는 지역의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위즈샷”에 가입해서 문자를 받고 있는데 법인차량도 등록이 가능하고 자동차가 내 명의가 아니라 해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즈샷 홈페이지

     

     

    위즈샷에 가입하실 때 서비스 신청하기 → 지역별 온라인 신청으로 들어가서 하시면 되는데, 거주지와 차량 등록지와 상관없이 알림을 받고 싶은 곳을 골라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차량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통해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즈샷 홈페이지

    유의하실 점은 상습 주정차 위반 차량은 문자 서비스가 1일 1회로 제한되고 불법 주정차 확정 차량은 문자 수신과 관계없이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주정차 단속을 당해 과태료를 받으면 괜히 기분이 나빠지는데 단속구간임을 인지하고 잘못 주정차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과 정상범위 알아보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상범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고 나면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상범위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산소포화도 측정기 사용법 및 정

    dailyoutgoing.com

     

     

    청년동행카드로 월 5만원 교통비, 주유비 아끼는 방법

    청년동행카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청년동행카드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청년동행카드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

    dailyoutgoing.com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및 불법 주정차 기준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