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 비교 및 팁

♩♪♬** 2022. 2. 14. 07:16
반응형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IFC몰 주차비, 더현대서울 주차비를 비교하고 주차시 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주말에 더현대서울에 갔다가 주차하는데도 시간 오래걸리고 주차비를 무려 3만 5천원이나 내고 온 경험이 있습니다.

 

 

IFC몰은 더현대서울 옆에 있죠. 하지만 더현대서울에 비해 주차하기도 수월하고 주차비도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친구들과 가족들과 연인들과 자주 가게 되는 IFC몰과 더현대서울 주차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IFC몰 주차비

    IFC몰에는 CGV도 있고 다양한 식당들도 있고 카페도 있고 쇼핑몰도 많아서 추울 때, 더울 때, 눈올 때, 비올 때 가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서울 한복판에 있다보니 주차비가 여간 걱정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IFC몰은 기본 30분 무료이고 그 이후에는 10분당 1,000원씩 추가되며 최대요금은 일 45,000원입니다.

    IFC몰 주차요금 안내
    출처 : IFC몰

    하지만 물건을 구매하거나 식당에서 식사를 할 경우 금액별로 주차시간으 부여되는데 2만원 이상 1시간, 4만원 이상 2시간, 6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15만원 이상 5시간 무료입니다. 영풍문고의 경우엔 3만원 이상 2시간 무료이며, CGV는 주중 3시간 1,500원, 주말 3시간 무료네요.

     

    IFC몰 주차비 업데이트 확인하기

     

     

    IFC몰 주차할인 제외 매장
    출처 : IFC몰

    그 중에서도 주중 주차할인 제외매장, 주말 주차할인 제외매장이 있는데 주중 할인 제외 매장은 마시모두띠, 맥도날드, IFC 스트리트샵 전 매장이며, 주말엔 IFC 스트리트샵 전 매장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IFC 스트리트샵은 지하철 5, 9호선 지하철역에서 IFC몰까지 올 때 보이는 수선집, 식당, 타이거슈가등의 매장을 말합니다. 무빙워크 타고 올 때 보이는 매장들이요!

     

    2. 더현대서울 주차비

    더현대서울은 작년에 여의도에 오픈한 대형백화점이죠. IFC몰 바로 옆에 붙어있고 무빙워크를 통해 실내에서 쌍방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구경할 것도 많고 맛집도 많은 더현대서울, 하지만 주차비가 조금 비싼 편입니다.

    더현대서울 주차비

    더현대서울 또한 IFC몰과 마찬가지로 최초 30분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초과시 10분당 2,000원씩 부과됩니다. 구매 금액별 무료 주차 안내를 보시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10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15만원 이상 구매 시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해요. 

     

    더현대서울 주차비 확인하기

     

     

    더현대서울 내에는 전시장과 문화센터가 있는데 해당 시설을 이용할 경우 ALT.1 티켓소지자는 2시간, CH1985 수강고객은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네요. 

     

    이렇게 비싼 더현대서울 주차비 꿀팁 하나! 앱스토어에서 "현대백화점"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면 매달 2시간 무료주차쿠폰을 2장씩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앱현대백화점 앱 내 무료주차권
    출처 : 현대백화점 앱

    현대백화점 앱을 다운받고 오른쪽 상단의 三을 누르면 "주차정산"이 보입니다. 주차정산에서 "사전정산"에 차량정보를 추가해주시고 주차권 탭을 클릭한 후 사용을 클릭하면 2시간 정산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3. IFC몰 vs 더현대서울 주차비 비교

    IFC몰과 더현대서울 주차비를 표로 비교해보겠습니다.

      IFC몰 더현대서울
    최초 30분 무료
    최초 30분 이후 초과 10분 당 1,000원 2,000원
    구매금액 당 무료주차 2만원 이상 1시간
    4만원 이상 2시간
    6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15만원 이상 5시간
    5만원 이상 1시간
    10만원 이상 2시간
    15만원 이상 3시간
    부대시설 이용 시 무료주차 GGV 주중 3시간 주차비 1,500원
    CGV 주말 3시간 무료
    영풍문고 3만원 이상 2시간
    ALT.1 티켓소지자 2시간
    CH1985 수강고객 2시간
    주차 무료쿠폰 없음 현대백화점 앱 무료가입 시
    2시간 무료주차권 2매 부여

    단순 주차비로만 비교했을 때는 IFC몰이 훨씬 저렴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대백화점 무료주차권을 다 썼을 경우엔 그냥 IFC몰에 주차합니다. IFC몰 주차장은 주말이라도 줄 많이 안서고 들어갈 수 있어요. 하지만 더현대서울은 주차장 들어가는 줄이 많이 긴 편이죠. 

    쇼핑이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식사하고 커피 마시며 아이쇼핑할 목적이라면 IFC몰에 주차하고 무빙워크 타고 더현대서울로 걸어가는 것이 더 주차요금면에서는 저렴합니다.

    주차장 차단기지하주차장

     

    오늘은 IFC몰 주차비와 더현대서울 주차비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도 해보았습니다. 주말에 어디든 나가고 싶지만 주차걱정이 되셨다구요? 미리 주차비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가시면 부담이 덜 하실거에요!

     

     

    [이런 글도 읽어보세요!]

     

    갤럭시 S22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알아보기

    갤럭시 S22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언팩 2022 행사가 지난 2월 10일에 개최되었죠. 갤럭시 S22 울트라, 플러스, 일반모델이 공개되었는데 아

    dailyoutgoing.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발급처에 대한 궁금증! 오늘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1월 27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시범발급되고 있어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면 모바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