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한 모든 것

♩♪♬** 2022. 2. 15. 07:16
반응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 지원 사업이란 경기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요금이 인상되면서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한 모든 것

 

해당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까다롭지 않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해당되시면 꼭 신청해서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신청일에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해당 기간 낸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으로 나이요건은 만 13세~23세입니다.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내용

    연간 12만원(반기 당 6만원씩) 한도 내에서 대중교통 실사용액을 100% 지원합니다. 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하반기에 신청하더라도 하반기 사용실적과 합산하여 연 12만원 한도 내에서 소급지원합니다. 경기도 시내버스, 마을버스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에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서울버스, 인천버스 및 전철로 환승한 이용실적에 대해서도 지원합니다.

    지원금 계산 방식 안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급받을 경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는데 중복사업의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복지원 불가능한 지원사업 바로보기

     

     

      3.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기간은 매년 1월과 7월에 이루어지며, 2021년 하반기 교통비 지원에 대해서는 현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3일(월)부터 2월 20일(일)까지이며 이번 교통비 사용액 인정기간은 21년 7월 1일부터 21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이나 청소년 부모 또는 세대주가 할 수 있으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포털 바로가기

       

       

      교통비 지원금 신청절차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한 후에 신청하시면 되고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청소년의 교통카드 번호와 만 14세 이상일 경우 본인명의의 지역화폐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 13세 미만이거나 휴대폰이 없어 지역화폐 앱을 설치할 수 없는 청소년의 경우에는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지역화폐 사용방법

      성남, 시흥, 김포에서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그 외 28개 시, 군에서는 지역화폐 카드로 지급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전통시장, 소상공인업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연매출 10억원 이상 점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청소년과 버스 일러스트

       

      오늘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원 신청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경기도 내 청소년이 경기버스를 타고 등하교 한다면 굉장히 도움이 될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원금을 신청하고 바로 돈이 나오지 않는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고 데이터를 연산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니 여유를 갖고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대상 및 지급일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이 2월 3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신학기 때마다 잊지 말고 챙겨야할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으로, 제가 대학 다닐 때보다도 훨씬 지급대상이

      dailyoutgoing.com

       

       

      문화누리카드 충전부터 사용처까지 완벽정리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문화누리카드 충전, 사용처, 신청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이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수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