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하기

♩♪♬** 2022. 4. 21. 06:56
반응형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를 이해할 겁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하기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하기

요즘 인터넷으로 해외직구를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해외직구가 많이 생활화되었고 방법 또한 간편해졌습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같은 물건이라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해외직구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직구를 할 때 필요한 것! 바로 개인통관 고유부호인데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하는 방법과 신규 발급받는 방법을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개인통관고유부호란?

    개인통관고유부호는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것으로 개인이 해외에서 물품을 주문할 때 사용하는 고유부호입니다. 관세청 발급 시스템에서 주민등록번호 대신 발급받게 되는데, 쇼핑몰 또는 배송업체가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기 못하도록 하면서 제도화되었습니다.

    일종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인 것이죠. 본인의 명의로 한 번 발급받은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계속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호 체계는 알파벳 P로 시작하고 P(개인 부호)와 출생 연도, 성별, 발급 연도, 고유번호, 오류검증 부호를 뜻하는 숫자 총 13자리로 구성됩니다.

     

    번호체계 구성을 보시면 개인 부호(P)+발급 연도(2자리)+부여 번호(9자리)+오류검증 부호(1자리)로 총 13자리로 구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방법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기존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적 있다면 신규 발급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 휴대폰인증이나 공등/금융인증서 인증, 간편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하면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기

     

     

    3.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기존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은 이력이 없다면 신규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규발급”을 누르고 휴대폰인증이나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간편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 후 행정정보열람에 동의하시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발급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저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휴대폰 메모장에 복사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해두면 직구할 때마다 관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 조회해보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게시글

     

    해외직구 방법 및 준비사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26일은 큰 폭의 할인으로 인해 쇼핑대란이 일어나는 블랙프라이데이였죠. 다들 원하는 제품들 직구하는데 성공하셨나요? 저는 메종키츠네 니트랑 발렌시아가 가방을 구매

    dailyoutgoing.com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쉽게 따라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