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터넷 속도 측정 누구나 간편하게 하는 방법

♩♪♬** 2022. 4. 23. 07:59
반응형

인터넷 속도 측정 누구나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면 인터넷 속도 측정 누구나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누구나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방법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방법

살면서 그다지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인터넷이 느리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요 근래 인터넷이 좀 느려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영상 시청을 할 때 처음에 로딩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측정을 해보기 위해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꽤 간편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인터넷 속도측정 ; FAST

    구글에 "인터넷 속도측정"이라고 검색하면 꽤 많은 사이트들이 뜹니다. 그중에 가장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곳이 FAST라는 곳인데 링크로 들어가면 바로 측정이 시작됩니다. FAST.com은 현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추정치를 제공하는데 일반적으로 이러한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은 전 세계에 분산된 서버를 사용하는 주요 인터넷 제공업체입니다.

     

    FAST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상세 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업로드 속도와 연결 지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ST.com은 인터넷 연결에 대해 두 개의 지연 시간 측정치를 제공하는데, 이는 각각 트래픽이 많을 때와 없을 때 측정한 값입니다. 

     

    fast.com 측정결과fast.com 측정결과
    fast.com 측정결과

     

    2. 인터넷 속도측정 ; NIA

    다음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NIA는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NIA 보다는 다른 사이트에서 측정하는 게 좋겠죠?

     

    만약 설치를 하셨다면 설치 후 인터넷속도를 클릭하시면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음성으로 안내가 나오며 완전히 측정하는데 약 30초 정도 소요됩니다. 

     

    NIA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
    NIA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

    FAST.com 보다는 결과 상에서 조금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측정 결과는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 상품의 속도와 비교해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NIA에서는 동일상품 평균속도와도 비교해주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A 인터넷 속도측정 바로가기

     

     

    3. 인터넷 속도측정 ; 벤치비

    구글에 인터넷 속도측정이라고 검색했을 때 "벤치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벤치비는 Active X 설치 없이 속도 측정이 가능해서 내 컴퓨터에 무언가 설치하는 게 싫다 하시면 벤치비에서 측정하시면 좋습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속도 측정 시에는 이용하는 인터넷 상품의 속도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니 이용중인 인터넷 상품의 속도를 아신다면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

    벤치비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 등을 보여주는데 다른 사이트 결과와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치비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 세 군데를 소개드렸는데 어떠신가요? 각자 취향대로 원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속도 측정 시에는 본인이 이용하는 인터넷 상품 정보에 대해 알고 결과를 보는 것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해당 정보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유용한 게시글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넷플릭스 프로

    dailyoutgoing.com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오피넷 활용해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피넷

    dailyoutgoing.com

     

    인터넷 속도 측정 누구나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