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만나이 계산기, 만나이 계산방법 알아보기

♩♪♬** 2022. 4. 26. 07:40
반응형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방법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만나이 계산기, 만나이 계산방법
만나이 계산기, 만나이 계산방법

윤석열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한국식 나이를 폐지하고 “만 나이”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만 나이를 도입하게 되면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나이를 사용해 글로벌 시대에 헷갈릴 일이 없겠죠? 물론 처음엔 불편하고 헷갈리겠지만 이 또한 적응되면 한국식 나이 세는 법은 역사에만 남게 되겠지요?


저도 해외여행에 가면 몇 살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한국 나이로는 몇 살인데 글로벌 나이로는 몇 살이야!라고 이야기했던 기억이 있어요. 외국인들은 이해 못 하지만 한국인들끼리는 서열 정리할 때 꼭 필요했거든요. 그럼 오늘은 만 나이 계산기와 만 나이 도입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만나이를 도입하는 이유

    우리나라는 법적 나이와 사회적 나이 계산법이 일치하지 않아 세금, 의료,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계약을 체결해야 할 때 나이로 인한 분쟁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과 돈을 낭비해왔죠. 태어나자마자 1살이 되는 우리나라의 나이세는 방식을 외국인들은 이해하기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12월 말에 태어난 아기가 새해를 맞이하면 2살이 된다니.. 의아했겠죠?

     

    그래서 만 나이가 도입되면 한국식 나이에서 최대 2살까지 어려질 수 있습니다. 1994년 8월 1일생이라면 2022년 7월 31일까지는 27살이고 8월 1일부터는 28살이 되는 것이죠!


    2. 세는 나이, 만 나이, 연 나이 차이

    우리나라는 세는 나이와 만 나이, 연 나이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사회활동을 시작하면 굉장히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 세는 나이는 태어나자마자 한 살이 되고 매 해 1월 1일에 한 살씩 나이가 올라갑니다.
    • 만 나이는 태어나면 0살부터 시작해 매년 생일이 될 때마다 한 살씩 늘어납니다.
    • 연 나이는 현재 연도에서 출생연도를 뺀 나이입니다.

     

    3. 만나이 계산기, 계산방법

    만나이는 현재 연도에서 출생연도를 빼면 되는데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추가로 1을 더 빼줘야 합니다.

    만 나이 = 현재 연도 - 출생연도(생일이 지나지 않았을 때 추가로 1 더 빼주기)


    예를 들어 오늘이 2022년 5월 5일이라고 가정한다면  1985년 2월 2일이 생일인 사람은 37살이 되고 1985년 9월 1일생인 사람은 36살이 됩니다.

    만나이 계산기만나이 계산기
    만나이 계산기


    윤석열 정부 때 만 나이가 도입된다고 뉴스에 막 뜨면서 각종 포털사이트에 만 나이 계산기 검색하는 비율이 꽤 높아졌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만 나이 계산기를 검색한 후에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쉽게 만 나이와 띠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만 나이가 도입되면 매년 새해가 될 때 다 같이 한 살을 먹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생일에 한 살을 더 먹게 되겠네요!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2022년 기준 중위소득 확인하는 방법

    2022년 기준 중위소득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2022년 기준 중위소득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2022년 기준 중위소득 확인하는 방법의 지식이

    dailyoutgoing.com

     

     

    2022 자녀장려금 신청과 지급일

    2022 자녀장려금 신청과 지급일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2022 자녀장려금 신청과 지급일을 알게 되실 겁니다. 2022 자녀장려금 신청과 지급일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dailyoutgoing.com

     

    만 나이 계산기, 만나이 계산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