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복지 멤버십 제도확인 및 가입방법

♩♪♬** 2022. 9. 22. 06:45
반응형

복지 멤버십 제도 확인 및 가입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고 나면 복지 멤버십 제도 확인 및 가입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복지 멤버십 제도 확인 및 가입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복지 멤버십 제도확인 및 가입방법
복지 멤버십 제도확인 및 가입방법

우리나라에는 상당히 많은 복지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조건이 해당되는데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지 몰라서 받지 못했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데 이런 경우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안내해주는 것이 바로 복지 멤버십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복지 멤버십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복지 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이란?

    복지 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는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의 조건을 보고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입니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는 서비스로 생애주기별로 적극적으로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복지 멤버십 대상 및 서비스

    2022년 9월 6일부로 대한민국의 전국민을 대상으로 복지 멤버십 제도를 실시하고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동/보육 가정양육수당 지원, 0-5세 보육료 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생활지원 기초생활보장사업, 장애인 연금, 기초연금
    교육비 지원 초중고 교육비 지원, 청소년 한부모 자립지원
    의료비 지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지원, 재난적 의료비 지원, 암환자 의료비 지원
    임신/출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 분유 지원
    복지로 홈페이지 에너지 바우처, 저소득층 요금할인

     

    복지 멤버십 신청방법

    복지 멤버십 신청은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복지로 앱, 전국 동주민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동주민센터에서 가입하실 때는 굳이 본인의 주소지로 가지 않아도 가까운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신청

    가장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거나 모바일 복지로 앱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인데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맞춤 급여안내(복지서비스)를 클릭하면 대면 "제도 안내"가 보이는데 이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리면 "맞춤형 급여안내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 그걸 누르면 신청으로 넘어갑니다. 

     

    복지 멤버십 신청 바로가기

     

    개인정보를 작성하고 금융정보 동의 등을 하면 맞춤형급여안내 가입신청이 완료되는데 신청 진행상황 조회 및 내역은 "복지 지갑→서비스 신청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신청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와 상관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하고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 맞춤형 급여안내 신청서
    •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선택)
    • 가족관계 등록부(필요시)

     

    복지 멤버십(맞춤형 급여 안내)에 대해 안내드렸는데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국번 없이 129 또는 1566-0313으로 전화하여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게시글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시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dailyoutgoing.com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대상 및 혜택 총정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대상 및 혜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으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대상 및 혜택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대상 및

    dailyoutgoing.com

     

    복지 멤버십 제도 확인 및 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