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 2022. 9. 8. 06:50
반응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시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벌써 선선해진 가을, 이제 두세 달 있으면 겨울로 접어들 텐데 댁의 보일러는 안전하십니까? 할머니 댁의 보일러 교체를 논의하다가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제도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

    2020년 4월부터 시행된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하여 대기 관리권역으로 분류된 지역에서는 보일러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들일 때 반드시 1종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보일러에서는 질소산화물이 많이 배출되는데 이는 미세먼지의 주범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정부에서 친환경 보일러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보일러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대상별 지원금액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은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2022년 기준 일반가구에서 받을 수 있는 보일러 지원금은 1인 10만 원이고 저소득층에는 60만 원이 지급됩니다.

    2021년까지만 해도 1인 20만 원 지원되었다고 하는데 1인당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반으로 줄이고 대상자를 늘렸다고 하니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원금 신청 시 필수서류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고 보조금 신청 관련 동의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보조금 지급 요청서
    • 보일러 설치 계약서 또는 견적서
    • 지원금 입금을 위한 통장사본
    • 저녹스 보일러 설치확인서
    • 건물 등기부 등본 또는 건축물대장
    • 준수사항 및 이행확인 서약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제삼자 제공 동의서


    지원금 신청 동의서 다운로드 ↓

    붙임_안내자료.zip
    5.44MB



    온라인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할 수 있는데 온라인이 조금 더 편리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방법 위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때는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십시오.

     

    지원금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이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과 무관하게 보일러 설치 사진 촬영 시에 설치일자를 알 수 있도록 사진을 촬영해야 하고,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는 경우에는 노후 보일러 사진도 촬영해주셔야 합니다. 

     

    지원금 지급절차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은 보일러를 먼저 설치한 후에 지급받을 수도 있고 설치하기 전에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일러 설치 후에 지원받는 경우, 위에 말씀드린 필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면 적정 설치 여부를 확인한 다음 보조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보일러 설치 전에 지원금을 지급받는 경우, 친환경 보일러 구매 계약 후 필수서류를 제출하면 심사 후 보조금 지급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보조금 지급이 확정되면 보일러를 설치하고 적정설치 여부를 확인한 후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020년부터 친환경 보일러가 의무화되어 질소산화물을 감소시킴으로써 미세먼지를 줄이고 높은 열효율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정부에서 보일러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제도인만큼 10년 이상된 노후 보일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바꾸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문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방법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가 궁금하

    dailyoutgoing.com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35만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35만 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고 나면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35만 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dailyoutgoing.com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