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 2022. 1. 30. 13:10
반응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부황으로 자영업자, 사업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이 날로 심해지고 있고 이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금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필수적이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홈페이지에서 발급까지 찾아가는 방법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정부 지원금이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사업자 통장의 거래 한도를 늘릴 때 꼭 필요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5분 안에 가능합니다! 바로 따라오세요.

 

목차

    1.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일정기간동안 신고한 매출을 일으킨 부가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증명서류로서 부가세 신고가 완료되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는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어 실제로는 구매하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고 사업자는 최종소비자가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세무서에 납부하게 됩니다. 과세표준이란 세금을 부과하는 기준으로 과세표준에 세율을 곱해 세액을 결정합니다.

     

    2.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해당 서류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한 후 메뉴의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으로 들어가주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홈택스

     

    그런 후에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수령 방법 등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인적사항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가 자동으로 나오고 입력되어 있지 않는 부분은 수기로 입력해주시면 돼요.

    신청내용의 사용용도 및 제출처는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정부지원금을 받는 목적이라면 관공서제출용, 대출목적이라면 금융기관제출용을 체크해주시면 돼요. 모든 작성을 마치셨으면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목록조회를 누르면 신청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 글씨로 되어 있는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서류가 열립니다. 이를 인쇄하시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위의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전혀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사업자분들이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할 이 서류 발급 방법! 잘 기억해 두셨다가 재난지원금 받으실 때, 대출 받으실 때 등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들]

     

    일상회복 특별융자, 1% 초저리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일상회복 특별융자 정부에서 소상공인 중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제한 및 시설운영 제한과 같은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에 대해 알고 계

    dailyoutgoing.com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를 할 때는 꼭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을 해보라고 하는데 왜 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부동산 소장님이 보통은 알아서 해주시긴 하지만 개인간 거래를 할 때는 깜빡

    dailyoutgo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