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

♩♪♬** 2022. 4. 15. 07:29
반응형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

봄이 찾아오고 벚꽃이 절정에 이르면서 서울 곳곳의 벚꽃명소로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많이 다녀오셨겠죠? 이제 벚꽃을 시작으로 튤립, 장미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날 예정인데 서울숲 같은 경우에는 산책하기에도 좋고 아기와 나들이 가기에도 좋고 친구들, 연인끼리 피크닉을 가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주차! 그래서 오늘은 서울숲 주차장과 주차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목차

    1. 서울숲 공영주차장 주차비

    서울숲 공영주차장은 공영이기 때문에 굉장히 주차비가 저렴합니다. 10분당 300원이기 때문에 한 시간에 1,800원으로 서울숲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성수동에서 저녁을 먹고 나오더라도 약 2만원 미만으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서울숲 공영주차장은 조건에 따라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요일제, 다둥이(2자녀) 30% 할인
    저공해 차량, 경차, 다둥이(3자녀) 50% 할인
    장애인(1~3등급/4~6등급), 국가유공자 80% 할인
    5.18 유공자 1시간 무료 후 50% 할인

     

    서울숲 공영주차장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차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대기를 엄청 오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제가 갔던 토요일에도 오전 10시에 도착했지만 주차 줄이 터널 안까지 길게 늘어져 있었습니다.

    서울숲 벚꽃서울숲 벚꽃
    서울숲

    아무래도 서울숲의 이런 모습을 보기 위해서이겠죠? 그래서 저는 서울숲 공영주차장 이외의 다른 주차장도 함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주변의 다른 주차장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2. 서울숲 주차팁

    서울숲 주변에는 다행히도 주차장이 꽤 많습니다. 성수 1가 1동 공영주차장도 있긴 한데 여기는 서울숲에서 조금 걸어야 해서 짐이 많다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서울숲 건너편에 있는 메가박스 건물에 주차했는데 길만 건너면 바로 서울숲이기도 하고 건물에 스타벅스, 편의점 등이 있어서 주차 후 음료와 간식거리를 사 가기 좋았습니다.

    서울숲 벚꽃서울숲 튤립
    서울숲

    사실 메가박스가 아니더라도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서울숲을 검색해보면 주변에 굉장히 많은 주차장이 검색될 것입니다. 주차비 조회뿐 아니라 주차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제가 애용하는 앱입니다. 

     

    모두의 주차장모두의 주차장
    모두의 주차장 검색

    저는 개인적으로 메가박스 성수점 주차장이 위치가 좋아서 서울숲으로 이동하는 동안 주차권을 구매했습니다. 토요일 기준 휴일 당일권은 24시간 주차하는데 17,000원 정도라 가성비가 좋습니다. 물론 공영주차장에 비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서울숲 공영주차장에 들어가기 위해 줄 서있는 차량들을 보면 마음이 바뀌실 거예요.

     

    지도를 보면 주변에 많은 주차장이 있는데 제가 검색해봤을 때 거리나 가격 모든 부분을 고려했을 때 여기가 제일 괜찮더라고요. 서울숲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미리 주차권을 선점해 편하게 주차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함께 읽을만한 좋은 문서

     

    자동차검사 예약,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방법

    자동차검사 예약,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자동차검사 예약,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자동차검

    dailyoutgoing.com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dailyoutgoing.com

     

    서울숲 주차장 및 주차팁 알아보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