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달라지는 점은?

♩♪♬** 2022. 4. 18. 06:36
반응형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달라지는 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달라지는 점을 이해할 것입니다.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달라지는 점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거리두기 해제

지난 15일, 정부에서는 현행 거리두기 조치를 전면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와 많은 시민들이 환호를 했는데, 이는 2020년 3월에 첫 거리두기가 시작된 이후 2년 1개월 만에 거리두기가 해제되었기 때문입니다. 거리두기 때문에 가장 많은 피해를 보신 분들은 자영업자이실 텐데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이전과 같은 영광을 되찾으실 수 있길 바라봅니다. 그럼 2022년 4월 18일(월)부터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1. 4월 18일 거리두기 전면해제

    4월 18일 월요일부터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어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과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이 사라집니다. 또한, 전체 수용 가능 인원의 70%만 입장할 수 있었던 종교시설 인원 제한도 사라지게 되어 그동안의 침체되었던 분위기를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사와 집회 참석자 인원도 299명으로 제한되었었는데 이러한 제한 또한 사라집니다.

     

    우선 식당, 카페 등의 영업제한시간과 인원 제한이 사라져 새벽까지 장사를 할 수 있으니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 같고 경제도 활성화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다만 영화관이나 종교시설, 교통시설, 고척돔 등에서의 실내 취식은 25일부터 해제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콘서트사람이 모인 콘서트장
    콘서트장

     

    2. 실외에서 마스크 써야 하나?

     

    마스크 해제 여부는 4월 말에 다시 논의될 예정으로 18일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조정안에 실외 마스크 해제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코로나 감염 위험성이 높지 않지만 아직까진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더라도 실외 마스크 착용, 실내 마스크 착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3. 요양병원 면회 등은 언제부터 가능한가

    이번 거리두기 조정안에 따르면 고위험 시설에 속하는 요양병원에서의 면회, 외출 등 외부인 출입은 지속적으로 제한할 예정입니다. 요양병원에는 면역력 저하자가 많고 위중증률과 치명률이 높은만큼 방역조치 기간을 좀 더 오래 유지할 계획이고 신중하고 완화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 PCR 검사 축소

    현재도 백신 접종 완료자인 해외 입국자의 경우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이번 거리두기 조정안에서는 입국 후 진단검사를 축소한다고 밝혔는데 조만간 좀 더 논의를 거친 후에 입국 전과 입국 1일에 PCR 검사를 총 2회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기존 3회에서 2회로 축소). 이에 대한 적용은 6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백신접종 미완료자에 대해서는 국내 입국 시 7일 격리를 유지합니다. 백신의 효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규제는 왜 지속적으로 유지하는지 모르겠으나 미접종자에 대한 규제도 조금씩 완화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5. 거리두기 해제 후 지켜야 할 수칙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 마스크 착용
    • 손 씻기 등의 개인위생
    • 환기 및 소독
    • 사적 모임 규모와 시간 최소화(스스로 결정)
    • 신속한 검사와 고위험군과의 접촉 최소화

     

    이젠 영화관에서 팝콘과 콜라를 마시며 영화를 보고, 고척돔에서도 치맥을 뜯으며 야구를 즐길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이제 홍대나 강남 등의 거리에도 활기를 띠고 자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도 해소되어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는 날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해외여행이 조금 더 자유로워져 PCR 검사나 예방접종 없이도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었다고 해도 코로나가 사라진건 아니니 각자 개인위생에 철저히 해주시고 나와 상대방을 위해 마스크도 잘 챙겨서 쓰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 알아보기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신 분들은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롱 코비드 증상, 오미크론 후유증의 정

    dailyoutgoing.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팍스로비드와 비교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에 관련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라게브리오 및 팍스로비드와 비교를 이해하게 되실 것

    dailyoutgoing.com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달라지는 점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