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운영 안내

♩♪♬** 2022. 5. 10. 06:41
반응형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운영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운영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운영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요즘 맞벌이 가정이 굉장히 많아서 어린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은 회사가 늦게 끝날 경우 아이들의 보육이 걱정되실 것입니다. 이에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모든 미취학 아동에게 야간 돌봄을 제공합니다.

야간 돌봄 보육료 부담 없이 어린이집, 유치원 재원 아동뿐 아니라 가정양육 아동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해 야간 틈새 보육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이용대상 및 운영방식

    거점형야간보육 어린이집은 미취학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평일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종료시간은 어린이집 별로 상이하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목록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목록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에서 야간보육 전담교사를 채용해 아동이 보호자와 하원할 때까지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또래와 함께할 수 있도록 안전한 보육을 제공합니다. 이용금액은 무료이고 저녁 식사비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야간 틈새 보육 이용방법

    1. 회원가입 및 아동 등록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에서 회원가입 후 아동 등록을 우선 해야 합니다. 당일 이용은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에 연락하여 협의해야 합니다. 
    2. 예약
      이용 당일 오후 1시까지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에서 이용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오후 4시 이후 보육교사 또는 보육도우미의 인솔 하에 주간 이용 어린이집에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으로 아이를 안전하게 이동시켜 줍니다.
    4. 하원
      부모가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아이를 픽업하시면 됩니다.


    단, 야간 연장반의 정원과 저녁 식재료 사정 상, 당일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 가급적이면 마감 이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숫자는 244개입니다. 가정어린이집, 국공립어린이집이 대다수이고 시설 당 정원이 꽤 많긴 하지만 인원이 몰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을만한 추천 글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정부가 저출산 대책으로 2022년부터 0~1세(생후 24개월 미만) 아동들에게 영아수당을 매월 30만원 지급하고, 아동 1명당 출산 장려금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

    dailyoutgoing.com

     

     

    2022년 육아휴직 급여 변경사항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2022년 출산을 앞두시거나 임신을 계획 중이신 예비부모님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아기를 키우는데 있어 육아휴직은 꼭 필요한 제도이죠. 육아와 일을 병행하기가 굉장히 힘들기도

    dailyoutgoing.com

     

    서울시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 운영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