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청년수당 300만원 2차 신청기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 2023. 6. 6. 20:10
반응형

 

 

 

 

서울시 청년수당 300만원 2차 신청기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300만원 2차 신청기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서울시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진로준비와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2차 모집을 6월에 시작하오니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을 확인하셔서 이에 해당한다면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대상

    서울시 청년수당은 만 19~34세에 해당하는 청년 중 서울시에 거주하면서 최종학력 졸업 후 미취업자에게 지급합니다. 주 30시간 또는 3개월 이하로 계약된 단기간 근로자도 포함되며 대학,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신청연령 : 만 19~34세(1988년 6월 1일~2004년 6월 30일 사이 출생자)

    ✅ 거주요건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

    ✅ 졸업자 인정요건 : 2023년 6월 전 최종학력 졸업자(중퇴/제적/수료) 또는 졸업예정자(졸업요건 학점 이수 완료)

    ✅ 졸업자 예외요건 :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재학생의 경우 이전 고교, 대학, 대학원 졸업했다면 신청가능

    ✅ 소득요건 : 2023년 5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신청불가)

     

    기준 중위소득 150% 금액 확인하기

     

    ✅ 취업여부 : 고용보험이 가입되지 않은 미취업청년 및 단기근로청년(주 30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로 계약된 경우)

    ✅사업 참여 제외 대상자

    • 주민등록상 서울시 미거주자
    • 야간대학 재학생, 휴학생
    • 2023년 최저임금 이상의 월 소득(월 2,010,580원)이 있는 창업자
    •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참여자,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 참여자,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 참여자,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참여자,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2 유형 참여자, 2017~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 참여자
    • 실업급여 수급대상자

     

    신청기간 및 지원금액

    ✅ 신청기간 : 2023년 6월 12일(월) 오전 10시~6월 14일(수) 오후 4시

    ✅ 선정인원 : 7,000명 내외

    ✅ 금전적 지원금액 : 최대 300만 원(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지원) → 클린 체크카드 사용하여 해외 사용 및 사용 업종이 제한된 곳에서는 사용 불가(예 : 호텔, 귀금속판매, 주점 등 50여 개 업종)

    ✅ 비금전적 지원내용 : 진로 준비에 도움이 되는 청년 유형별 맞춤형 지원

     

    자세히 내용을 들여다보니 월 50만 원 씩 총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그 밖에도 진로준비에 도움이 되는 맞춤 지원도 해준다고 하니 위의 지원대상에 해당한다면 꼭 신청해야겠습니다. 다만 신청기간이 단 3일밖에 되지 않아 기간이 짧으니 달력에 표시해 놓고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홈페이지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 금융/복지 → 청년수당 → 신청 바로가기로 들어갑니다.

    👉 온라인 접수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직접 접수 또는 우편접수는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하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신청기간 전에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 1부(졸업/제적/수료 날짜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단기근로자의 경우 근로계약서 제출

     

    위의 서류는 모두 스캔하여 PDF 또는 jpg 파일로 업로드해야 하고 신청 시 주민등록상 이름과 거주지,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졸업일자 등을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실제와 다를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시 월별 활동 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정자 발표

    예비 선정자 발표는 2023년 7월 5일(수) 저녁 6시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확인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비 선정자임을 확인하고 나서 청년수당 안내책자 내용을 숙지해야 하고 계좌 개설 및 카드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청년수당 전용계좌를 개설하지 않을 경우 최종 선정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으로 선정되면 청년수당 1차 지급은 7월 28일(금)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서울시에서 무려 7,000명에게 총 300만 원의 청년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금을 받으시는 청년분들은 목적에 맞는 수당을 사용하여 사업 참여 기간 중 취업에 성공할 경우 후기를 작성하면 취업성공금을 지급한다고 하니 취업활동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게시물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2023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금 신청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서울시에서는 점차 오르는 물가와 교통비 인상에 따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간 10만 원 한도

    informationbox.co.kr

     

     

    조기재취업수당 신청 및 모의계산 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갑작스럽게 직장을 잃게 되었을 때 고용보험 공단에서 조기재취업수당과 취업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수당 중 오늘은 조기재취업수당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지급요건, 청

    informationbox.co.kr

     

    서울시 청년수당 300만 원 2차 신청기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 보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