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청년문화패스 20만 원 지원금 온라인 신청하기

♩♪♬** 2023. 4. 9. 15:30
반응형

요즘 청년들을 위한 지원금이 꽤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오늘 소개드릴 청년 대상 지원금은 서울청년문화패스라고 해서 청년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고 문화예술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무려 1인당 연간 20만 원의 공연 관람비를 지원한다고 하니 지급 대상에 해당한다면 잊지 말고 신청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20만 원 지원금 온라인 신청하기
서울청년문화패스 20만 원 지원금 온라인 신청하기

목차

    서울청년문화패스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 19세(2004년생) 청년들이 연극이나 뮤지컬, 클래식 등의 공연 관람의 기회를 공평하게 얻어갈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문화예술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뮤지컬 하나를 보려고 해도 10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해당 사업이 이제 막 사회로 나온 만 19세 청년들에게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씨앗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대상 및 신청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대상

     - 만 19세 청년(2004년 1월 1일~12월 31일 출생자)

     -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약 2만 8천여 명)

     - 신청일 기준 서울 거주 확인(주민등록상, 외국인등록대장 확인)

     

    기준 중위소득 150% 소득 기준표 확인하기

     

     

    ✅신청기간

     - 2023년 4월 19일(수)~4월 30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시는 것처럼 신청기간이 그리 길지 않으니 공고문을 확인하시면 친구들에게도 알려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의 경우 본인이 납부하고 있다면 본인이 납부하고 있는 건강보험료가 기준이 되고 신청자 본인이 피부양자로 되어 있다면 부양자의 납입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서울청년패스는 온라인에서만 신청할 수 있는데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울청년문화패스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해당 사업에 신청하기 전 꼭 해야 하는 것, 바로 신한은행 계좌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입니다. 만약 현재 신한은행 계좌와 체크카드가 없다면 먼저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청년패스 온라인 신청하기

     

    서울청년패스의 온라인 신청방법부터 사용방법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신한은행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를 발급받는다.

    👉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서울청년문화패스 온라인 신청을 한다.

    👉 5월 선정결과 발표 시, 청년몽땅정보통 마이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하거나 휴대폰 SMS를 통해 결과를 통보받는다.

    👉 서울청년문화패스 전용 홈페이지에서 공연을 예매하고 관람한다.

     

    만약 지정된 예산을 초과하여 신청자가 발생한 경우 저소득 대상자를 우선으로 선정하는데 이때 1인당 건강보험료 부과 내역을 보고 평균이 낮은 사람 순으로 선정하게 됩니다. 신청을 하고 나서 자격 요건에 적합하지 않거나 부정하게 신청한 사실이 발각될 경우 지원은 당연히 취소되고 지급된 지원금은 환수조치됩니다.

     

    서울청년패스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울시 다산콜센터(☎ 02-120) 또는 서울청년문화패스 콜센터(☎ 1533-3427)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이므로 통화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포스트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알게 될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

    dailyoutgoing.com

     

    2023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금 신청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서울시에서는 점차 오르는 물가와 교통비 인상에 따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간 10만 원 한도

    informationbox.co.kr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 인포메이션 박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뿐만 아니라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을 안내합니다. 특히 2022년 대비 10% 인상된 연 11만원을 지원한다는 부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informationbox.co.kr

     

    서울청년문화패스 20만 원 지원금 온라인 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게시글이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