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조회하는 방법

♩♪♬** 2023. 4. 23. 19:49
반응형

아코르 플러스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안내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 아코르 계열의 호텔에서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제도입니다. 그런데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하기 전에 내가 숙박하고 싶은 호텔에 무료 숙박 가능한 룸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겠죠. 그리고 어떻게 무료 숙박 가능한 호텔과 날짜를 조회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코르 플러스 혜택 상세보기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조회하는 방법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조회하는 방법

목차

      아코르 플러스 가입 전 확인사항

      우선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하면 그 혜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남아, 호주로 여행 가는 분들이 많이 가입을 합니다. 아코르 플러스 가입 전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당연히 내가 숙박하고자 하는 호텔에서 무료 숙박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아코르 플러스 멤버십에 유료 가입하면 Stay plus(스테이 플러스)라고 해서 무료 숙박권이 제공되는데 스테이 플러스를 사용해서 무료 숙박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테이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유일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여행 카페에 문의사항을 통해 정보를 얻곤 합니다. 

       

      아코르 플러스 가입방법

       

       

      주로 아코르 플러스의 스테이 플러스 혜택을 많이 사용하는 국가는 숙박비가 비싼 것으로 악명 높은 호주, 싱가포르 등이고 발리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국가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이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을 많이 하시는데 멤버십에 가입하기 전에 해당 국가 여행 카페에 가입하면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호텔을 이야기하고 무료 숙박 가능 여부를 문의하면 천사 회원님들이 답변을 주십니다. 이렇게 서로 상부상조하면서 숙박 가능 여부가 확인이 되면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면 환불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가입하고 사용하지 못한다면 한국에서도 페어몬트 호텔이나 소피텔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식음료 할인 되는 곳이 한 곳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아코르 플러스 회원 자격으로 식음료 할인을 큰 폭으로 받을 수 있어 호텔 식사를 하거나 조식을 먹을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시드니 호텔에서 조식도 50%, 호텔 레스토랑도 50% 할인받아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코르 플러스 식당 50% 할인받는 방법

       

       

      무료 숙박 조회 및 예약 방법

      아코르 플러스 멤버십 중 익스플로러 또는 익스플로러 플러스에 가입했다면 스테이 플러스가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아코르 플러스 앱에서 "내 계정"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숙박 가능 여부, 즉 스테이 플러스 사용 가능 여부를 조회하려면 1박씩 검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 여행 기간이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인데 그중 하루를 스테이 플러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 하루 5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로 날짜를 선택하고 지역을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시드니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 시 목적지와 날짜, 숙박인수, 객실 수를 선택한 후 Stay plus 탭을 선택하여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스테이 플러스가 남아있지 않다면 검색 시 Stay plus 탭이 뜨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조건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검색이 됩니다.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검색하기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검색하기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검색하기

      만약 내가 선택한 날짜 이외에 주변 날짜도 보고 싶다면 특정 호텔을 클릭한 후 요금 캘린더를 누르면 해당 호텔을 스테이 플러스로 이용할 수 있는 날짜가 다양하게 조회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뜨는데 스테이 플러스 이용가능이라고 뜨면서 0원이라고 조회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Stay plus 이용 가능"이 아니라 아코르 플러스 회원 요금이라고만 뜬다면 그건 스테이 플러스를 이용할 수 없는 날짜인 것입니다. 

       

      스테이 플러스를 사용해도 0원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숙박권은 기본 룸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룸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일정 금액을 추가하고 무료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시드니 소피텔 달링하버에서 기본 룸에서 일정 금액을 더 내고 달링하버뷰로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3명 이상의 가족이 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소정의 금액을 더 내고 큰 방을 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드니 소피텔 달링하버 무료 숙박하는 방법

       

       

      주의사항

      보통 주말이 숙박 요금이 비싼 편인데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하면 주말에도 무료 숙박을 할 수 있어서 여행하면서 숙박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플러스에 가입했다면 무료 숙박권 2장이 있을 텐데 한 호텔에서 2박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간혹 2박 연속으로 예약해서 이용했다는 후기가 올라옵니다. 아코르 앱에서는 어차피 1박씩 각각 스테이 플러스로 예약하는 거라 시스템 상으로 예약이 되지만 실제 호텔에서 체크인할 때 1박만 무료로 해주고 1박 요금은 받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이는 호텔의 재량이라 꼭 된다, 안 된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다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행과 각각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해서 각각 1박씩 예약해서 한 호텔에서 2박씩 무료로 머물렀습니다. 여러 명이서 간다면 이렇게 각각 가입해서 숙박비를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게시글

       

      시드니 스위소텔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및 웰컴 드링크 사용 리뷰

      제가 호주 여행하면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게 아코르 플러스 가입한 것인데요, 높은 호텔 숙박비로 악명...

      blog.naver.com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읽으시면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숙박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아코르 플러스 가입 및 2박 무료

      dailyoutgoing.com

       

       

      [시드니 소피텔 아뜰리에] 아코르 플러스 가입하고 50% 할인 받아 식사하기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했다면 호주에서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코르 계열 호텔에서 투숙을 하지 ...

      blog.naver.com

       

      아코르 플러스 무료 숙박 조회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용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