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 2022. 6. 28. 06:29
반응형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올해도 서울시에서 청년월세지원 사업을 합니다.  청년들이 주거 고민 없이 행복하고 즐거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월세를 지원하는 것인데 누가 받을 수 있고 얼마나 받을 수 있으며, 어떻게 월세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청기간 및 지원금액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7월 7일(목)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지원금액은 월 20만 원 이하이며 최대 10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금액으로 보면 최대 2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울형 주택바우처 수급자인 경우 바우처 수령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차액만 지급하고 생애 1회만 신청 및 지급합니다. 만약 20만 원 미만의 월세로 거주 중인 경우 임대차계약서에 표기된 월세 금액만 지급합니다.

     

    신청대상

    • 자격요건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로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는 만 19~39세 이하 청년 1인 가구(주민등록등본 상 만 19~39세 이하인 형제자매 및 동거인이 있는 경우 지원대상에 포함)
    • 소득요건
      2022년 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으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에 해당하는 자

     

    기준중위소득별 건강보험료 소득판정 기준표
    기준중위소득별 건강보험료 소득판정 기준표(출처 : 서울특별시 공고 제2022-1832호)

    • 거주요건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의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

     

    신청방법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및 접수하시면 되고 방문접수나 우편접수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

     

     

    신청하실 때 준비해야 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가 날인된 임대차 계약서 전체 사본 1부이니 미리미리 준비해놓고 접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은 2만 명에게 지원하며 예산 추가 확보 시 최대 3만 명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선정방법은 소득기준과 임대차보증금, 월세 등을 고려하여 4개 구간으로 나누어 선정하고 인원 초과 시 전산추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심사결과 발표일 및 지급일

    심사결과 발표는 22년 8월 초에 예정되어 있고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청년월세지원은 10월에 첫 지급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는 6월 이후에 납부한 월세 이체증을 제출하고 확인 후에 지급됩니다. 

     

    지원 제외 대상자

    유주택자, 일반 재산 총액 1억 원을 초과하는 자, 차량 시가표준액 2,500만 원 이상의 자동차 소유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서울시 청년수당 수급자, 행복주택/전세임대주택/매입임대주택/역세권 청년 주택/희망하우징 등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자(민간임대주택 거주자는 신청 가능), 임대인이 신청인의 부모인 경우, 사업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유용한 글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금 비교를 알게 될 것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총정리 및 청년희망적

    dailyoutgoing.com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부터 사용처까지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부터 사용처까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dailyoutgoing.com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원천이 됩니다.